해결 안된 질문
답변 (7)

전 임도를 주로 이용하는 라이더 입니다.
그런데 산악지형은 일반도로와 차이가 있는것은 도로사정이 매우 불규칙하다는것과 돌멩이들이 있고 파여나간곳등이 있읍니다.
이런 지형을 이용할려면 타이어의 폭이 상대적으로 큰것일수록 유리합니다.'
왜냐하면 타이어와 노면의 마찰면적이 넓을수록 라이더에게는 안정감을 주니까요.
잔돌멩이들을 넘을때는 바퀴가 미끄러지거나 튕기는 현상도 생기는데 이럴땐 면적 즉, 폭이 넓을수록 유리할수 있읍니다.
그러나 전적으로 넓다고 유리하지 않는것은 엎힐시에는 미끄러짐방지가 될수 있지만 접지력이 좋아지면 평지나 내리막경사에서는 마찰력이 증가하여 속력이 떨어질수 있을겁니다.
즉 도로와 산악지형을 구별해서 타이어를 바꿔 사용하던지 그렇지 않으면 걍 다리힘을 위해서 2.1정도를 사용하시면 문제가 없을듯합니다. 이건 전적으로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너무 맹신하진 마세요.
건강하시고 좋은하루 보내세요.
그런데 산악지형은 일반도로와 차이가 있는것은 도로사정이 매우 불규칙하다는것과 돌멩이들이 있고 파여나간곳등이 있읍니다.
이런 지형을 이용할려면 타이어의 폭이 상대적으로 큰것일수록 유리합니다.'
왜냐하면 타이어와 노면의 마찰면적이 넓을수록 라이더에게는 안정감을 주니까요.
잔돌멩이들을 넘을때는 바퀴가 미끄러지거나 튕기는 현상도 생기는데 이럴땐 면적 즉, 폭이 넓을수록 유리할수 있읍니다.
그러나 전적으로 넓다고 유리하지 않는것은 엎힐시에는 미끄러짐방지가 될수 있지만 접지력이 좋아지면 평지나 내리막경사에서는 마찰력이 증가하여 속력이 떨어질수 있을겁니다.
즉 도로와 산악지형을 구별해서 타이어를 바꿔 사용하던지 그렇지 않으면 걍 다리힘을 위해서 2.1정도를 사용하시면 문제가 없을듯합니다. 이건 전적으로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너무 맹신하진 마세요.
건강하시고 좋은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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