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포르쉐 FS에볼루션
추천 수 ( 0 )포르쉐 FS에볼루션에 대해서 몇가지 질문을 할까합니다.
평소에 생활자전거(?)로 운동을 하다보니 자전거의 한계를 절실히 느끼게 되어 이번에 무리를 해서라도 맘에 드는 자전거를 하나 구입하려고 합니다.
계단, 업힐, 약간의 다운힐...일반 도로주행등 복합적으로 타려고 하는데 자전거에 대해서 잘모르지만 포르쉐 FS에볼루션 모델이 맘에 들더군요.
휠과 프레임, 특히 다운힐용의 상징인 커다란 앞쇼바가 맘에 들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포르쉐 FS에볼루션 구입결정을 하기에 앞서 몇가지 고수님들에게 질문을 해볼까 합니다.
1. 앞뒤쇼바가 장착된 완성차 무게가 12kg대이면 가격대비 훌륭한 무게는 아니지만 가벼운 편에 속하나요?
2. 여러분들이 속한 자전거 동호회에 포르쉐 FS에볼루션으로 운동하시는 분들이 있나요?
3. 포르쉐 FS에볼루션 싸이즈는 몇 인치인가요?
4. 천만원으로 자전거를 구입한다면 추천하고 싶은 자전거는 어떤것이 있나요?
"새해 복 많은 받으세요~"
평소에 생활자전거(?)로 운동을 하다보니 자전거의 한계를 절실히 느끼게 되어 이번에 무리를 해서라도 맘에 드는 자전거를 하나 구입하려고 합니다.
계단, 업힐, 약간의 다운힐...일반 도로주행등 복합적으로 타려고 하는데 자전거에 대해서 잘모르지만 포르쉐 FS에볼루션 모델이 맘에 들더군요.
휠과 프레임, 특히 다운힐용의 상징인 커다란 앞쇼바가 맘에 들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포르쉐 FS에볼루션 구입결정을 하기에 앞서 몇가지 고수님들에게 질문을 해볼까 합니다.
1. 앞뒤쇼바가 장착된 완성차 무게가 12kg대이면 가격대비 훌륭한 무게는 아니지만 가벼운 편에 속하나요?
2. 여러분들이 속한 자전거 동호회에 포르쉐 FS에볼루션으로 운동하시는 분들이 있나요?
3. 포르쉐 FS에볼루션 싸이즈는 몇 인치인가요?
4. 천만원으로 자전거를 구입한다면 추천하고 싶은 자전거는 어떤것이 있나요?
"새해 복 많은 받으세요~"
답변 (14)

풀샥에 12kg은 무겁다라... 뭐 그 가격에 비해서라는 단서가 달겠지만 왈바에 부자분들 많으시네요. -_-a
경제적 능력이 되고 뽀대가 중요하면 에볼루션 사도 전혀 무방하리라 사료됩니다.
세븐이고 라이트 스피드고 간에... 일반인들 100만원짜리랑 천만원짜리 구분 못합니다.
포르쉐, 페라리는 누구나 인지하지만요.
이게 천만원짜리인데 풀샥인데도 불구하고 8.7kg뿐이 안나가라고 설명하는거보단 이거 천만원짜리 포르쉐
자전거야가 훨씬 폼나죠. 어차피 천만원단위까지 가면 뭘 사던 자기만족이요 자기과시용입니다.
일반인을 향한 과시인가 동호인을 향한 과시인가의 차이겠죠. 그게 나쁘다고는 전혀 생각치 않습니다.
자기 능력대로 사는거죠 뭐. 그외의 이유로 천만원내지는 그 근처까지 가는 자전거를 타야할 이유가 있는
분이 과연 몇명이나 있을련지....
동호회활동을 중심으로 자전거를 타실꺼라면 포르쉐 샀다간 뒤에서 수군거리는 소리 듣는거 100% 확실하니
권하지 않지만 그냥 취미삼아 혼자 타실꺼면 포르쉐가 훨씬 좋은 선택일듯 합니다.
경제적 능력이 되고 뽀대가 중요하면 에볼루션 사도 전혀 무방하리라 사료됩니다.
세븐이고 라이트 스피드고 간에... 일반인들 100만원짜리랑 천만원짜리 구분 못합니다.
포르쉐, 페라리는 누구나 인지하지만요.
이게 천만원짜리인데 풀샥인데도 불구하고 8.7kg뿐이 안나가라고 설명하는거보단 이거 천만원짜리 포르쉐
자전거야가 훨씬 폼나죠. 어차피 천만원단위까지 가면 뭘 사던 자기만족이요 자기과시용입니다.
일반인을 향한 과시인가 동호인을 향한 과시인가의 차이겠죠. 그게 나쁘다고는 전혀 생각치 않습니다.
자기 능력대로 사는거죠 뭐. 그외의 이유로 천만원내지는 그 근처까지 가는 자전거를 타야할 이유가 있는
분이 과연 몇명이나 있을련지....
동호회활동을 중심으로 자전거를 타실꺼라면 포르쉐 샀다간 뒤에서 수군거리는 소리 듣는거 100% 확실하니
권하지 않지만 그냥 취미삼아 혼자 타실꺼면 포르쉐가 훨씬 좋은 선택일듯 합니다.

1천만원이면 ...
저는 엘스워스 프레임을 추천해드림니다 (투루스나 ID로)
아마 상급 사양으로 맞추면 대략 700~800정도 나올듯 하군요
폴쉐 자전거 타보디는 않았지만 .. 그 가격에 비해 사양은 좀 떨어지는것같더군요
법때문에 어쩔수 읍이 만드니 이왕 만들꺼 그냥 엄청 비싸게 해서 브렌드 이미지에 부합시키자~ 이런 뜻같습니다 ~
자동차 회사에서 만들었다지만 대부분의 부품들은 자전거회사껏입니다.. 결론은 이름만 포르쉐죠 ㅡㅡ;
그래도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엘스워스에서 GT2를 능가하는 자동차를 만들고 가격을 GT2의 3배 정도로 판매 한다면 ... 누가 살까요?
자동차 애호가들에겐 포르쉐나 페라리 람보기니등의 브렌드 자체가 선망의 대상입니다~(물론 고성능의 차도 잘만들기로 유명한 회사들이죠~)
따라서 자전거 애호가들에게 페라리자전거나 포쉐 자전거 보다는 트렉 GT 엘스워스 터너등 자전거 브렌드들이 선망의 대상이 되갰지요~
저는 엘스워스 프레임을 추천해드림니다 (투루스나 ID로)
아마 상급 사양으로 맞추면 대략 700~800정도 나올듯 하군요
폴쉐 자전거 타보디는 않았지만 .. 그 가격에 비해 사양은 좀 떨어지는것같더군요
법때문에 어쩔수 읍이 만드니 이왕 만들꺼 그냥 엄청 비싸게 해서 브렌드 이미지에 부합시키자~ 이런 뜻같습니다 ~
자동차 회사에서 만들었다지만 대부분의 부품들은 자전거회사껏입니다.. 결론은 이름만 포르쉐죠 ㅡㅡ;
그래도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엘스워스에서 GT2를 능가하는 자동차를 만들고 가격을 GT2의 3배 정도로 판매 한다면 ... 누가 살까요?
자동차 애호가들에겐 포르쉐나 페라리 람보기니등의 브렌드 자체가 선망의 대상입니다~(물론 고성능의 차도 잘만들기로 유명한 회사들이죠~)
따라서 자전거 애호가들에게 페라리자전거나 포쉐 자전거 보다는 트렉 GT 엘스워스 터너등 자전거 브렌드들이 선망의 대상이 되갰지요~

그리구 일반적인 XC용풀샥 자전거 무게는 대부분 11~ 12.5킬로 정도됨니다
다운힐이나 프리의 경우 15~20킬로후반까지도 ..
1천만원으로 XC풀샥의 경우 무게에 중점을 두고 내구성까지 고려해서 꾸미면 9~10킬로는 쉽게 나옴니다
내구성을 좀 더 포기하면 더 가벼워 질수 있갰지요..
마지막으로 폴쉐자전거 앞샥이 더블크라운이지만 다운힐용은 아님니다
그리구 윗분이 1천만원짜리를 타는것이 과시용이라고 하셨는데요 ....
물론 자기 과시용으로 타시는분들 계시갰지만 꼭 그런건만은 아닌듯 합니다 .....
그 가격이 비싼 만큼 남들보다 앞선 무언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페라리가 단지 이름값만 비싼 차라면 그 누구도 사지 않을것입니다.
차라리 값싼 일본 스포츠카를 타갰지요
페라리가 부의 상징이라 하여도 페라리는 열정없이 탈수 없는차입니다.
자전거도 마찬가지 아닌가 싶습니다
다운힐이나 프리의 경우 15~20킬로후반까지도 ..
1천만원으로 XC풀샥의 경우 무게에 중점을 두고 내구성까지 고려해서 꾸미면 9~10킬로는 쉽게 나옴니다
내구성을 좀 더 포기하면 더 가벼워 질수 있갰지요..
마지막으로 폴쉐자전거 앞샥이 더블크라운이지만 다운힐용은 아님니다
그리구 윗분이 1천만원짜리를 타는것이 과시용이라고 하셨는데요 ....
물론 자기 과시용으로 타시는분들 계시갰지만 꼭 그런건만은 아닌듯 합니다 .....
그 가격이 비싼 만큼 남들보다 앞선 무언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페라리가 단지 이름값만 비싼 차라면 그 누구도 사지 않을것입니다.
차라리 값싼 일본 스포츠카를 타갰지요
페라리가 부의 상징이라 하여도 페라리는 열정없이 탈수 없는차입니다.
자전거도 마찬가지 아닌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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