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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24단과 27단의 차이.....

sandodo 2005.01.04 21:23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저는...21단 철티비를 타보았고, 현제 24단을 타고 있습니다...

아직 24단도..제대로 정복을 못한터라... 24단 풀로...제가..성이 찰정도로 못밣아봤습니다....중간에 힘이 빠지더군요.제가 체력이 딸린건지...

언젠가 완전히 풀로 밣게 되면(그만큼 엔진이 향상되면) 더이상 이걸로 만족을 못해 하는 현상이 발생하면, 업글보다. 27단 새거하나 구매하고 싶습니다.

21단 철티비를 탈때..아무리 밣아줘도.힘은남아있는데 더 밣은 여력이 잔차가 안남아있어서 한계점에 금방 오르더군요. 그래서..탄지 얼마안되서. 아쉬운 점이 많이 생겼었습니다.

어떤분은. 24단과 27단이 별차이가 없다는 말씀도 하시던데요...
27단은 뭐 다른점이 있나요??

또 어떤분은 알리비오와 데오레의 차이가 거의 없다고 하시던데요...사실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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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9)

rare78 2005.01.04 21:28
글쎄요
풀로 밟으셨다는 말은 가장 빠르게 달리셨다는 말씀 같은데
21단과 27단의 차이는 스프라켓 가장 큰 링이 두개 더 있는겁니다.
속도내는것과는 별개의 문제라는 말이죠. 단지 산에서 탈때 차이가 납니다.
도로위주 라이딩이라면 21, 24, 27단 별 차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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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술풍선 2005.01.04 21:31
저는 24단 업힐과 27단 업힐에서 차이를 못느낍니다 ... 아직도...
대신 27단부터는 .엘엑스,엑스티,엑스티알, 기타등등 매취시킬수잇다는게 장점인듯1
산도도님 xc3000아니신가염...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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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dodo 2005.01.04 21:46
아..네..그렇다면.아무레도..잔차 구조적인 성능의 차이인가 보군요,, 단수의 차이때문이 아니라... 원래 스프라켓 가장 작은것은 크기가 단수랑 상관없이 똑같은가보네요..?? 그리고 제가 좀 안나가는 철티비를 탔었나 봅니다.. 성능차이를 단수차로 오해한듯. 그러면..27단급 되는 잔차의 성능은..그 밣은 여력이라는것이..좀 24단보다는 많이 있을런지요...??
아..그리고 xc3000.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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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boom 2005.01.04 21:46
21단과 27단은 차이가 많이 나지만 24와 27은 별차이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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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dodo 2005.01.04 21:49
음..역시 업글 안하길 잘했네요...욱하고 하는거 보다.... 실컷 타다가, 나중에..27단 하나 사야 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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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RS3 2005.01.04 21:58
27단의 34T 톱니가 필요한 급경사 업힐이 가끔 있습니다. 그런곳은 같은 라이더가 30T로는 못올라 가는데 34T로는 올라 가거든요. 그런 코스라면 27단은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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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zatwo 2005.01.04 22:04
21단은 대개 작은스프라켓이 13-14t정도 되고 24단 11-12t정도 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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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nedesign77 2005.01.05 00:04
그냥 속도만 내신다면 기어단수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기어비가 중요하죠 싸이클처럼 앞에 52t를 쓰고 뒤를 11t를 사용하시면 경사가심한 내리막길에서도 페달의 무거움을
느끼실수가 있을겁니다.. 보통 24단의 잔차는 앞에 가장큰체인링이 42t이고 뒤가 11t나12t를 사용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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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guen2 2005.01.05 18:25
아,,,24단이라도 타봤으면,,ㅠㅠ 요술풍선형 나 27단자전거 한번만 타게해줘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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