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휠빌딩(?) - 림이 한쪽을 치우치는 현상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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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년 5월 첼로 3000F 03년도 모델 구입.
주행정도
- 도로 주행 : 500 ~ 1000 Km 정도?
- 산악 주행 : 일자산 1회, 강촌 코스 1회, 남한산성 1회 주행.
발견
- 뒷바퀴 스포크중 왼쪽면의 스포크가 모두 텐션이 약해진 것을 알게됨.
- 원래부터 왼쪽 스포크가 모두 풀려 있던 것인지, 그 동안의 주행에 의한 것인지는 모르겠음.
대처
- 왼쪽 니플을 돌려 좌우 스포크의 텐션을 비슷한 정도로 조정. (순수하게 손가락 감각으로 텐션 조정 ㅡㅡ;; )
결과
- 뒷바퀴 림이 왼쪽으로 치우침 ㅡ,.ㅡ;;
- OTL
2차 대처
- 뒷바퀴 스포크를 모두 풀러서 재조정 시도.
- 일단 니플을 모두 푸른 후, 모든 스포크의 나사산이 안 보일 정도까지 일정하게 죄어줌.
2차 결과
- 림이 왼쪽으로 겁나 치우침. 프레임 기준으로 자로 재본 결과 5mm 정도 치우침
- OTL * 100 = T^T
질문 1 :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가 무엇 일까요?
스포크가 잘못된건가요?
림이 삐꾸인가요?
프레임이 문제 일까요?
질문 2 : 위와 같은 상황일때 어찌해야 하나요??
- 2004년 5월 첼로 3000F 03년도 모델 구입.
주행정도
- 도로 주행 : 500 ~ 1000 Km 정도?
- 산악 주행 : 일자산 1회, 강촌 코스 1회, 남한산성 1회 주행.
발견
- 뒷바퀴 스포크중 왼쪽면의 스포크가 모두 텐션이 약해진 것을 알게됨.
- 원래부터 왼쪽 스포크가 모두 풀려 있던 것인지, 그 동안의 주행에 의한 것인지는 모르겠음.
대처
- 왼쪽 니플을 돌려 좌우 스포크의 텐션을 비슷한 정도로 조정. (순수하게 손가락 감각으로 텐션 조정 ㅡㅡ;; )
결과
- 뒷바퀴 림이 왼쪽으로 치우침 ㅡ,.ㅡ;;
- OTL
2차 대처
- 뒷바퀴 스포크를 모두 풀러서 재조정 시도.
- 일단 니플을 모두 푸른 후, 모든 스포크의 나사산이 안 보일 정도까지 일정하게 죄어줌.
2차 결과
- 림이 왼쪽으로 겁나 치우침. 프레임 기준으로 자로 재본 결과 5mm 정도 치우침
- OTL * 100 = T^T
질문 1 :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가 무엇 일까요?
스포크가 잘못된건가요?
림이 삐꾸인가요?
프레임이 문제 일까요?
질문 2 : 위와 같은 상황일때 어찌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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