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뒷드레일러 세팅 문제입니다.
추천 수 ( 0 )그동안 혼자서 많이 세팅을 해봤는데 이런 경우는 처음이네요.
체인이 7단에서 8단을 거치지 않고 9단으로 바로 넘어갑니다.
뉴XTR 일체형 레버에 역방향 뒷드레일러입니다.
지금까지 이런적이 없었는데 레버하고 체인을 바꾸면서부터 이런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레버에 있는 장력조절 나사로 아무리 조정을 해봐도..뒷드레일러의 H,L 나사를 조정해봐도 되지 않습니다.
거꾸로 9단에서 8,7단으로 내려올때는 한번 조정할때마다 한칸씩 내려오는데
이상하게 반대로 7단에서 8단으로 변속할때마다 8단을 거치지 않고 바로 9단으로 올라가네요.
뭐가 잘못된것인가요?
체인길이도 전에 사용하던것과 같은 길이를 사용중이고 뒷드레일러는 원래 사용하던 제품이었습니다.
체인이 7단에서 8단을 거치지 않고 9단으로 바로 넘어갑니다.
뉴XTR 일체형 레버에 역방향 뒷드레일러입니다.
지금까지 이런적이 없었는데 레버하고 체인을 바꾸면서부터 이런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레버에 있는 장력조절 나사로 아무리 조정을 해봐도..뒷드레일러의 H,L 나사를 조정해봐도 되지 않습니다.
거꾸로 9단에서 8,7단으로 내려올때는 한번 조정할때마다 한칸씩 내려오는데
이상하게 반대로 7단에서 8단으로 변속할때마다 8단을 거치지 않고 바로 9단으로 올라가네요.
뭐가 잘못된것인가요?
체인길이도 전에 사용하던것과 같은 길이를 사용중이고 뒷드레일러는 원래 사용하던 제품이었습니다.
답변 (4)

케이블 약간 꺽여져 있어도 내려가는게 가능하다면 올라오는 것도 가능하겠지요. 부드러움은 약간 덜하겠지만...
잘 아시겠지만 뒷드레일러 세팅방법 간단히 적을께요. 그래도 안되면 다른 곳에 문제일 듯~
1. Low 나사 조정하여 1단(큰거)과 풀리 일직선...
2. 케이블 손으로 적당히 당겨서 드레일러에 고정(나사 바깥쪽에 케이블 위치하도록 주의)
3. High 나사 조정하여 9단(작은거) 바깥쪽과 풀리중앙 일직선
4. 변속레버 1단으로 내린 뒤 2단으로 조정(3단 되지 않게 주의)
5. 2단 스프라켓과 풀리 일직선되게 장력조절나사로 조정
6. B-tension 나사 크랭크 뒤로 돌려도 1단(큰거)과 풀리가 물지 않도록 최대한 가까이 조정(9단은 얼추 맞을것임)
7. B-tension 조정했을 경우 1~5 다시 한번 점검 (약간 틀어질 것임)
8. 나에게 맞는 변속 세팅 (미세조정)
잘 아시겠지만 뒷드레일러 세팅방법 간단히 적을께요. 그래도 안되면 다른 곳에 문제일 듯~
1. Low 나사 조정하여 1단(큰거)과 풀리 일직선...
2. 케이블 손으로 적당히 당겨서 드레일러에 고정(나사 바깥쪽에 케이블 위치하도록 주의)
3. High 나사 조정하여 9단(작은거) 바깥쪽과 풀리중앙 일직선
4. 변속레버 1단으로 내린 뒤 2단으로 조정(3단 되지 않게 주의)
5. 2단 스프라켓과 풀리 일직선되게 장력조절나사로 조정
6. B-tension 나사 크랭크 뒤로 돌려도 1단(큰거)과 풀리가 물지 않도록 최대한 가까이 조정(9단은 얼추 맞을것임)
7. B-tension 조정했을 경우 1~5 다시 한번 점검 (약간 틀어질 것임)
8. 나에게 맞는 변속 세팅 (미세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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