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바람넣는 구녕이 달라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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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에 바람좀 넣으려고 보니까 앞바퀴하고 뒷바퀴하고 바람 넣는 구멍이 다르네요.
앞바퀴는 그냥 옛날에 쓰던 자전거펌프로 바람넣으면 될것 같은데 뒷바퀴는 이상하게 생겼네요.
앞바퀴에있는거랑 같은거에서 뭐가 빠진거 같기도하고 이상하네요.
알려주세요.
답변 (5)

가지고 계신 펌프가 어떤건지 궁금하네요. 타이어 밸브는 프레스타 방식과 슈레더 방식 2가지가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펌프는 2가지 방식 다 바람을 넣을수 있습니다. 그런대 펌프의 사용방식을 잘 모르시는 분이 많더군요.
자세한 설명 들어갑니다.
1.슈레더 방식 : 타이어 밸브가 두껍게 생겼지요. (보통 생활잔차에 많습니다.)
고무 마개를 열고 난후에 그냥 바람을 넣으면 됩니다.
2. 프레스타 방식 : 타이어 밸브가 얇게 생겼지요. (엠티비용)
고무 마개를 열고 난후에 밸브에 달린 동그란 나사를 끝까지 돌립니다.
손으로 나사를 누르면 바람이 빠지지요. 이 상태에서 바람을 넣은 후에 다시 동그란 나사를
잠그면 됩니다.
3. 펌프에서 슈레더와 프레스타방식의 노즐변경 방법
보통 펌프의 노즐 맨 앞에있는 나사를 풀면 노즐 속에 있는 부속이 2개가 분리되어 나옵니다.
이 2개의 부속을 반대로 끼우면 프레스타방식이되고, 다시 반대로 끼우면 슈레더 방식이 됩니다.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요즘 나오는 펌프는 2가지 방식 다 바람을 넣을수 있습니다. 그런대 펌프의 사용방식을 잘 모르시는 분이 많더군요.
자세한 설명 들어갑니다.
1.슈레더 방식 : 타이어 밸브가 두껍게 생겼지요. (보통 생활잔차에 많습니다.)
고무 마개를 열고 난후에 그냥 바람을 넣으면 됩니다.
2. 프레스타 방식 : 타이어 밸브가 얇게 생겼지요. (엠티비용)
고무 마개를 열고 난후에 밸브에 달린 동그란 나사를 끝까지 돌립니다.
손으로 나사를 누르면 바람이 빠지지요. 이 상태에서 바람을 넣은 후에 다시 동그란 나사를
잠그면 됩니다.
3. 펌프에서 슈레더와 프레스타방식의 노즐변경 방법
보통 펌프의 노즐 맨 앞에있는 나사를 풀면 노즐 속에 있는 부속이 2개가 분리되어 나옵니다.
이 2개의 부속을 반대로 끼우면 프레스타방식이되고, 다시 반대로 끼우면 슈레더 방식이 됩니다.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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