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트라이얼 뒷브레이크는 왜...
추천 수 ( 0 )예전부터 궁금했었는데
트라이얼은 브레이크를 림브레이크를 선호하는듯 합니다.
제동력이 중요한 트라이얼에서 림브레이크를 사용한다는게 잘 이해가 안되는데요
특히나 앞브레이크는 디스크로 해도 뒷 브레이크는 마구라 유압 림브레이크를
쓰는 자전거가 많던데 특별한 이유라도 있나요?
트라이얼은 브레이크를 림브레이크를 선호하는듯 합니다.
제동력이 중요한 트라이얼에서 림브레이크를 사용한다는게 잘 이해가 안되는데요
특히나 앞브레이크는 디스크로 해도 뒷 브레이크는 마구라 유압 림브레이크를
쓰는 자전거가 많던데 특별한 이유라도 있나요?
답변 (5)

유압은 제동력은 좋으나 순간순간 딱딱 끊기며 제동되는 성능은 림브레이크에 비해 오히려 적습니다. 트라이얼같은경우 거의 뒷바퀴만으로 쇼부를 보기때문에 정말 칼같이 완벽한제동력이 아니면 안되죠. 유압은 디스크이기때문에 디스크로 완벽하게 락킹되어 제동이된다해도 다니엘갭같은걸했을시 앞으로 나아가려는 충격이 굉장히 커서 스포크가 휘청거려 결국 아주 미세한 휘청임때문에 중심을 잃게되는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림 자체가 디스크인 림브렉을 쓰는이유죠. 물론 뒷브렉도 유압쓰는 트라이얼러도 있어요. 개인취향이겠죠머. 그리고 제동력도 뒷림을 그라인딩까지 해놓고 마구라 hs33같은 브레이크를 사용했을시 디스크브레이크는 비교안될만큼 강한 제동력입니다. 하지만 그걸로 다운힐을 한다면 패드가 1시간도 안되 다 닳겠죠.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