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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ACR 2.5 구동계열 업그레이드..

saibiman 2005.03.11 17:51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ACR 2.5 구동계열을 데오레 정도도 업그레이드 하고 싶습니다.

중고로요.. -_-;;;

ACR 구동계열은 알투스 인것 같은데..(뒷 딜레일러에 알투스 라고 써 있습니다)

앞크랭크, 앞 딜레일러, 비비, 스프라켓, 뒷딜레일러, 브레이크 겸용 변속레버, 허브..

요정도로만 교체 하면 되는지..?

혹시 체인도 교체해야 되나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4)

머루 2005.03.11 19:09
9단으로 업글하시려면 체인도 9단용으로 해주시는게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24단에서 27단으로 업글이라는 전제하에...
음...일단 9단으로 변신시키시려면 저기 위에서 스프라켓,브레이크겸용변속레버 ,체인
이 3개만 바꿔주시면 9단은 가능합니다 ..
이제 뽀대면에서 나머지것들 차차 업글해주셔도 안늦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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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lflovelee 2005.03.11 20:58
윗분 말씀처럼 스프라켓 브레이크 겸용 변속레버..체인만 갈아주심 되요..^^;
솔직히 체력이 문제지 요즘 나오는 자전거 다들 잘빠져서 허브나 훨셋의 차이는
별로 없다고 봐요...차라리...acr 이라면 저같으면 쇼바를 업그레이드 할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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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ghtpapy 2005.03.12 01:23
8->9단은 (레버+쉬프터), 스프라켓, 체인만 바꿔주면 일단은 되구요.
ACR2.5면 9단업글도 효과가 좋지만..앞샥을바꾸시는것도.. (산에서타신다면)..
사실 8단이면 어느정도 업힐이되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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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tehead 2005.03.12 02:00
ACR 2.5는 썬투어 크랭크 48-38-28T 쓰지 않나요? 이 경우, 혹시 오직 오르막 등판 때문에 바꾸시는 거면 뒤를 9단으로 바꾸시는 것보다 크랭크 체인링만 알리비오나 아세라급의 42-32-22T 체인링으로 바꾸시는 게 유리합니다. 앞체인링을 48-38-28T로 그냥 둔 채로 뒤만 9단으로 하는 것은, 크랭크만 바꾸는 것보다 최저단에서 기어비상으로 10% 이상 힘이 더 듭니다.
산에 가 보시려는 목적이라면 nightpapy님 말씀대로 앞샥을 바꿔 보시는 게 더 좋을 것 같구요, 데오레급을 체험해 보시려는게 더 큰 목적이라면 구동계는 체인링까지도 교체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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