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풀샥에서 리어트레블이란 정확하게 뭘 말하는건지??
추천 수 ( 0 )초보인데 궁금한게 있어서요. ^^
동일한 리어서스펜션이라도 어떤 프레임에 다느냐에 따라 그 프레임의 리어트레블이
달라지나요? 풀샥을 구입하려고 이것저것 뒤지고 있는데 같은 서스펜션을
사용한 각기 다른 프레임들의 리어트레블이 다르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150mm의 리어트레블을 가졌다면 그 프레임에 달린 뒷샥자체의 트레블이
150mm라는게 아니라 뒷바퀴의 가동범위가 150mm라는 건가요?
앞샥과 뒷샥의 트레블이라는 개념이 좀 달라보이길래 어쭤봅니다
리어트레블이란 뭘까요?? -.,-
동일한 리어서스펜션이라도 어떤 프레임에 다느냐에 따라 그 프레임의 리어트레블이
달라지나요? 풀샥을 구입하려고 이것저것 뒤지고 있는데 같은 서스펜션을
사용한 각기 다른 프레임들의 리어트레블이 다르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150mm의 리어트레블을 가졌다면 그 프레임에 달린 뒷샥자체의 트레블이
150mm라는게 아니라 뒷바퀴의 가동범위가 150mm라는 건가요?
앞샥과 뒷샥의 트레블이라는 개념이 좀 달라보이길래 어쭤봅니다
리어트레블이란 뭘까요?? -.,-
답변 (6)

리어샥이 움직이는 거리는 샥스트로크라고들 합니다. 리어샥의 샥스트로크로 움직인 거리가
링크에 의해 압축비에 따라 뒷허브축이 움직이는 거리가 리어 트레블이 되겠죠.
레버레이서라고 하는 이 압축비가 고정되어 있는 프렘도 있고 링크의 위치를 변화시켜
압축비를 바꿈으로써 리어트레블을 변하게 하는 프렘도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워런티 기간이 끝난 프렘은 I to I를 20mm 정도는 큰 것을 써서
리어트레블을 조금 늘린다고해서 큰 무리는 안가더군요.
여기저기 프렘과 부품의 간섭이 없다면요. 다만 스탠드 오버가 조금 늘어나서
걸리적 거리긴 하죠.
링크에 의해 압축비에 따라 뒷허브축이 움직이는 거리가 리어 트레블이 되겠죠.
레버레이서라고 하는 이 압축비가 고정되어 있는 프렘도 있고 링크의 위치를 변화시켜
압축비를 바꿈으로써 리어트레블을 변하게 하는 프렘도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워런티 기간이 끝난 프렘은 I to I를 20mm 정도는 큰 것을 써서
리어트레블을 조금 늘린다고해서 큰 무리는 안가더군요.
여기저기 프렘과 부품의 간섭이 없다면요. 다만 스탠드 오버가 조금 늘어나서
걸리적 거리긴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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