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뒷바퀴 락이 너무 잘걸립니다.
추천 수 ( 0 )아직 초보자라서 그런지, 뒷브레이크를 약간만 세게 잡아도 락이 걸려서
슬립이 됩니다.
브레이크가 림브레이크로 데오레인데..
디스크를 써도 마찬가지인가요?
풀었다 죄였다를 반복해서 넘어지진 않지만,
슬립이 되는 소리를 들으면 마음이 긴장되긴 하네요.
타이어는 리뷰에서 칭찬이 자자한 CST 이구요.
전에 쓰던 타이어보다도 더 슬립을 잘 일으키는거 같습니다.
슬립 없이 제동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슬립이 됩니다.
브레이크가 림브레이크로 데오레인데..
디스크를 써도 마찬가지인가요?
풀었다 죄였다를 반복해서 넘어지진 않지만,
슬립이 되는 소리를 들으면 마음이 긴장되긴 하네요.
타이어는 리뷰에서 칭찬이 자자한 CST 이구요.
전에 쓰던 타이어보다도 더 슬립을 잘 일으키는거 같습니다.
슬립 없이 제동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답변 (5)

음....브레이크레버를 몇개 손가락을 사용하시는지요?
브레이킹하는 것도 기술입니다. 상당히 고급기술에 낍니다.
대개의 트라이얼과 다운힐 기술이 브레이킹 기술에 달렸다해도 과언이 아닙죠
경력이 쌓이면 원핑거(검지나 중지) 브레이킹이 필요하실 겁니다.
핸들바 그립력과 섬세한 제동력을 둘 다 잡는 방법이거든요.
슬립없이 제동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은
일단 브레이킹 파워의 앞뒤 배분을 6:4 느낌으로 하시고 점점더 앞브레이크 비중을 높이시면
최상의 브레이킹 성능을 끌어내는 배분력의 감을 잡으실 겁니다.
노면과 경사각에 따라 배분비율은 그때그때 달라집니다.
일반적인 환경에서 제동은 뒷브레이크가 아닌 앞브레이크가 담당합니다. 뒷브레이크는 보조역할을 하죠...
브레이킹하는 것도 기술입니다. 상당히 고급기술에 낍니다.
대개의 트라이얼과 다운힐 기술이 브레이킹 기술에 달렸다해도 과언이 아닙죠
경력이 쌓이면 원핑거(검지나 중지) 브레이킹이 필요하실 겁니다.
핸들바 그립력과 섬세한 제동력을 둘 다 잡는 방법이거든요.
슬립없이 제동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은
일단 브레이킹 파워의 앞뒤 배분을 6:4 느낌으로 하시고 점점더 앞브레이크 비중을 높이시면
최상의 브레이킹 성능을 끌어내는 배분력의 감을 잡으실 겁니다.
노면과 경사각에 따라 배분비율은 그때그때 달라집니다.
일반적인 환경에서 제동은 뒷브레이크가 아닌 앞브레이크가 담당합니다. 뒷브레이크는 보조역할을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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