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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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릿페달질 연습 어떻게 하세요?
추천 수 ( 0 )저는 일반 페달에 익숙했던지라 누르는거에 중점적으로 힘을 싣는거든요 80%이상!
누르지 말고 회전 하라는데 그러면 회전하는 동안 내내 골고루 힘을 준다는 것인데
근육이 단련이 안되서인지 그게 꽤 힘드네요 적응되면 꽤 효율적일거 같은데..
연습 어떻게 하시나여? 힘들어도 그냥 참고 계속하시나여?
고수님들은 회전하는 동안 내내 힘을 골고루 실어 주시나여?
누르지 말고 회전 하라는데 그러면 회전하는 동안 내내 골고루 힘을 준다는 것인데
근육이 단련이 안되서인지 그게 꽤 힘드네요 적응되면 꽤 효율적일거 같은데..
연습 어떻게 하시나여? 힘들어도 그냥 참고 계속하시나여?
고수님들은 회전하는 동안 내내 힘을 골고루 실어 주시나여?
답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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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엔진이기때문에, 첫째는 체력이 중요합니다.
회전하는 내내 똑같은 힘을 준다는 것은 말이 안 됩니다. 클릿 페달은 써볼 수가 없어 평페달만 쓰지만, 당기는 것에 무리하게 신경 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밟는 힘이 주가 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러나 원활한 원운동을 하게 되면 클립리스만큼은 못 되어도, 평페달로도 상당히 부드러운 페달링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무겁게 페달링 하지 마시고 가볍게 회전수 위주의 페달링 연습을 하시면 좋습니다.
원활한 원운동 페달링의 효과는 언덕길에서 확실하게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상당한 체력과 수련을 통해 단련하지 않으면 특히 언덕에서 지속적으로 원을 그리는 페달링을 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체력도 안 되고 실력도 안 되면서 이런 글을 쓰자니 부끄럽습니다. 크크.
*^^*
회전하는 내내 똑같은 힘을 준다는 것은 말이 안 됩니다. 클릿 페달은 써볼 수가 없어 평페달만 쓰지만, 당기는 것에 무리하게 신경 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밟는 힘이 주가 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러나 원활한 원운동을 하게 되면 클립리스만큼은 못 되어도, 평페달로도 상당히 부드러운 페달링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무겁게 페달링 하지 마시고 가볍게 회전수 위주의 페달링 연습을 하시면 좋습니다.
원활한 원운동 페달링의 효과는 언덕길에서 확실하게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상당한 체력과 수련을 통해 단련하지 않으면 특히 언덕에서 지속적으로 원을 그리는 페달링을 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체력도 안 되고 실력도 안 되면서 이런 글을 쓰자니 부끄럽습니다. 크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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