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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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TR과DT휠셋차이
추천 수 ( 0 )위 두 휠셋이 성능차이가 많이 나나요?
그리고 XTR휠셋은 메뚜기 소리가 원래 없나요?
아니면 오래타면 메뚜기소리가 사라지는건가요?
아까 XTR 뒤바퀴를 돌려보니 제 DT휠셋보다 훨씬 오래
돌더라구요. 메뚜기소리가 없어서 그런지 더 오래도는 느낌이었습니다.
가격은 제께 더 비싼건디..ㅡㅡ;
아시는분 답변좀....즐라하세용
그리고 XTR휠셋은 메뚜기 소리가 원래 없나요?
아니면 오래타면 메뚜기소리가 사라지는건가요?
아까 XTR 뒤바퀴를 돌려보니 제 DT휠셋보다 훨씬 오래
돌더라구요. 메뚜기소리가 없어서 그런지 더 오래도는 느낌이었습니다.
가격은 제께 더 비싼건디..ㅡㅡ;
아시는분 답변좀....즐라하세용
답변 (3)

허브는 휏샛을 들고 오래 돌아가는것이 좋다는 것은 무리라고 볼수있습니다 하중이 걸렸을때 잘도는것이 좋은것이고 또하중이 걸렷을때 잘도는게 좋은것은아니고 유지보수가 수월한것이 좋은 허브라고 말할수 있을것 같아요 시마노 허브는 쉴드배어링(볼배어링),DT는 카트리지쉴드배어링(쉴드배어링)이라고 보통 말하는데, 쉴드배어링(볼배어링)은 한6개월에 한번정도 분해하여 그리스를 새로 주입하면 최상에 컨디션을 오래도목유지할수있으며,카트리지쉴드배어링(쉴드배어링)은 정비라는것은 없고 쉴드카트리지베어링만 교체하면 오래도록사용할수있어요 - 프리휠바디(라쳇)은 시마노계열은 정비는 할수있으나 번거러음이 많지만 DT경우 정비도 수월하고 유지보수도 간단하지요 킹허브에경우 베어링교체는 국내에서는 거의교체불가그리고 프리휠바디(라쳇)에 경우도 거의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될것 같아요
메뚜기소리는 프리휠바디(라쳇)속에서나는 스프링에 의한소리인데 그리스가 많이있냐 없냐에따라 소리에 크기가 결정되지요 소리라크다는것은 그리스가 별로 없다는것이고 그러면 리쳇에 마모도 더빨라 수명이 단축된다고 보시면 될꺼에요
메뚜기소리는 프리휠바디(라쳇)속에서나는 스프링에 의한소리인데 그리스가 많이있냐 없냐에따라 소리에 크기가 결정되지요 소리라크다는것은 그리스가 별로 없다는것이고 그러면 리쳇에 마모도 더빨라 수명이 단축된다고 보시면 될꺼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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