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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엘파마티탄프렘vs트렉8500

scho1020 2005.05.16 16:43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위에 두가지 프렘 중 어느것이 더 나을까요?
비율은 산 30  도로 70정도 입니다.
가격은 별로 차이가 많이 나지 않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8)

d1126 2005.05.16 18:44
개인 취향이죠..
저라면 평이 좋은 트랙8500을 선택하겠습니다.
디자인이 끌리는걸로 선택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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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루미아빠 2005.05.16 19:04
03년8500사용중입니다/가볍고 큐션도 있고 양호함8500으로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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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dtank 2005.05.16 22:09
티탄과 티탄의 비교 또는 알로이와 알로이의 비교가 되어야 비교적 현명한 답변이 나올듯 합니다.
티탄과 알로이 프레임의 비교는 사실 그렇죠...
무엇보다 명확히 제품명을 기재해 비교를 한다는 것도 그렇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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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sd 2005.05.16 23:19
티탄이 도로에서 쭉쭉 나가는 맛은없을껄요 저도 솔라하구 엘파마 울트라 하드텔만 두대있는데 도로 나갈때는 엘파마 끌구 나갑니다 물론 티탄이 잔충격 받아주는 장점은 있는데 도로에서는 딱딱한 알미늄 보다는 못한것 같습니다 하긴 솔라는 6대4비율이 아니라서 그런다는데 둘중에 고르라면 저두 트렉 고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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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림보 2005.05.17 02:55
엘파마 티타니아는 어설픈 풀샥 프레임 수준일 겁니다. 제가 에어본 타고 있는 데 그것보다 훨씬 낫다고 하더군요. 탄성 낫고, 강도 낫고, 수명 훨씬 길고, 부식은 비교할 바가 못 되고. 티타늄은 케이블 지나가는 자리 긁히는 걸 신경 쓸 필요도 없죠. 다른 자전거나 기둥에 기대어 놨다가 프렘임이 긁혀 상처나는 걸 걱정할 필요도 없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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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림보 2005.05.17 03:00
윗글 내용대로 도로에서 쭉, 쭉, 뻗어나가는 맛이 덜하다는 평이 많습니다만, 그렇지 않습니다. 정확하게 원운동하는 패달링을 하면 티타늄이 전혀 달라집니다. 패달링을 찍어 누르 듯이 하면 티타늄은 매우 꿀렁댑니다. 그러나 찍는 힘이 없이 정확한 원운동으로 패달링을 하면 프레임이 패달링하는 에너지를 흡수하지 않고 그대로 운동 에너지로 바꿀 수 있습니다. 다섯달 째 티타뉴 타면서 이제서야 제대로 된 패달링이 몸에 배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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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림보 2005.05.17 03:02
또 한가지, 5년 뒤에 트랙 8500과 티타늄 프레임이 어떻게 바뀌어 있을까도 한 번 생각해봐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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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룡선생 2005.06.25 16:13
8500 한표 던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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