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라이져바에는 바엔드 부착하면 안되나여
추천 수 ( 0 )만족스러운 답을 얻지못해 재질문 하였습니다. 죄송 ㅡㅡ ;
엄청 고민중입니다.
제 헨들바는 본트레거 크로우 라이져바입니다.
주로 도로주행을 하고 있고 장거리도 제법 왔다갔다 하는 편인데
예전엔 항시 바엔드가 있는 자전거만 타다가
걍 라이져바 헨들만 잡고 다니니 아 이거 뭔가 탈때마다 허전하고
홀로 가상으로 있는 척하면서 양손 사이드를 그립부분에 올려놓고
타고 그래왔습니다
그러던중에 바엔드가 맘에 드는게 있어서 독일의 ergon사의 바엔드인데
괜찮아보이고 좋다그래서 구입하려하는데
구입하기전에 검색은 필수죠 그래서 몽땅 검색해봤는데도
뾰족한 답이안나오네요
저이거 사야하는지 말아야하는지 고민많이되고있습니다
좀 도와주셔요~~&*
라이져바에는 바엔드를 달면 업힐도 다운힐도 안된다나..
여튼 부정적인 견해가 좀 많은듯한데.. 어찌해야하는지// 흠흠
감사합니다.
참고사진 올립니다
1번은 ERGON라이져바를 부착하신 분이있으셔서 퍼와봤구여
2번은 상품 사진입니다.
첨부 (2)
답변 (7)

컨트롤의 안정감을 위해 일자바 보다는 라이저 바를 많이 선호하고 있죠... 라이저바에 바엔드를 단다고 누가 뭐라 하겠습니까!! 다만 본인의 라이딩 스타일의 문제겠죠.. 바엔드가 장거리 도로 주행에 유용한 만큼.. 본인의 라이딩 스타일이 도로 주행이나 업힐쪽을 많이 한다면 편하고 좋은 것이겠죠.. 물론 뽀대도 좋겠죠..^^
저도 위 사진의 바엔드가 부착된 그립(ergon사 레이스)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결론 부터 말씀드리면 굿입니다요... 일반적으로 라이딩시 손바닥 상단 부분이 그립의 중앙에 놓이게 되죠... 그렇게 장거리를 타면 아무래도 손바닥이 저리고 손목의 통증도 느끼게 되곤 합니다...
그런면에서 ergon사의 그립은 손바닥 상단면이 그립 상단의 뒷면 튀어 나오 부분에 놓이게 되어 손바닥 저림이 적고,,, 그립면이 일반 원형이 아니어서... J(제이)자를 엎어논 모양이랄까... 손가락이 편하고 그립력이 좋은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그립의 뒷쪽을 약간 윗쪽으로 세팅하면 손목이 일자로 펴져서 다운힐시 안정감 면에서 뛰어나다고 할수 있습니다.. 아울러 바엔드 일체형이다 보니 장거리 도로주행이나 업힐에 효과가 크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단점이라면.. 뽀대나게 크다는 것이죠.. 무게도 더 나가겠죠... 글고 슬램에는 쓰기가 어려울것 같다는거... 즐라~~하세요..
저도 위 사진의 바엔드가 부착된 그립(ergon사 레이스)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결론 부터 말씀드리면 굿입니다요... 일반적으로 라이딩시 손바닥 상단 부분이 그립의 중앙에 놓이게 되죠... 그렇게 장거리를 타면 아무래도 손바닥이 저리고 손목의 통증도 느끼게 되곤 합니다...
그런면에서 ergon사의 그립은 손바닥 상단면이 그립 상단의 뒷면 튀어 나오 부분에 놓이게 되어 손바닥 저림이 적고,,, 그립면이 일반 원형이 아니어서... J(제이)자를 엎어논 모양이랄까... 손가락이 편하고 그립력이 좋은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그립의 뒷쪽을 약간 윗쪽으로 세팅하면 손목이 일자로 펴져서 다운힐시 안정감 면에서 뛰어나다고 할수 있습니다.. 아울러 바엔드 일체형이다 보니 장거리 도로주행이나 업힐에 효과가 크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단점이라면.. 뽀대나게 크다는 것이죠.. 무게도 더 나가겠죠... 글고 슬램에는 쓰기가 어려울것 같다는거... 즐라~~하세요..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