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브레이크 위치 질문이요?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상계동의 용팔이라고 합니다.
근 10년만에 어제 NRS2를 사서 복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중고바이크가 좀 이상하네요...
오른쪽 브레이크가 뒷바퀴이고 왼쪽 브레이크가 앞이군요.
예전에는 그렇지 않았던것 같고 모터사이클도 여전히 오른쪽이
앞인데... 전 주인은 상관없다고 하는데...
영 찝찝하네요.
만약 가능하면 양쪽을 바꾸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브레이크는 MPH 유압입니다.
그럼, 잘 부탁드립니다.
근 10년만에 어제 NRS2를 사서 복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중고바이크가 좀 이상하네요...
오른쪽 브레이크가 뒷바퀴이고 왼쪽 브레이크가 앞이군요.
예전에는 그렇지 않았던것 같고 모터사이클도 여전히 오른쪽이
앞인데... 전 주인은 상관없다고 하는데...
영 찝찝하네요.
만약 가능하면 양쪽을 바꾸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브레이크는 MPH 유압입니다.
그럼, 잘 부탁드립니다.
답변 (4)

자기 편한대로 세팅하는 겁니다. 한국엔 유난히 왼쪽 앞브레이크 병이 잇는 거 같습니다.
(아마 초창기 엠티비 세대들이 어디서 본 정보와 들은 정보가 지금까지 내려오는 듯...)
뭐 오른쪽이 앞이면 위기시 고꾸라진다? 터무니 없지요. 위기시에 고꾸라지는 것은 왼쪽이어도 고꾸라지고...본능상 오른쪽에 힘이 더간다고 하는데...
오른쪽에 앞을 놓고 얻는 이득(컨트롤)
과 왼쪽에 놓아 얻는 이득(고꾸라짐 방지..확실치않은...아주 미미한...)
둘중에 어떤것이 나을까요? 많이 타고 숙련되면 브레이킹과 웨이백을 익히면서
위기시에 브레이크 컨트롤과 웨이백등으로 위기를 극복할 수 잇는 것이지.
왼쪽에 앞을 놓는다하여 절대적으로 되는 것처럼 말하는 분들의 의견은 터무니 없지요.
(진정 그렇다면 칼 브레이크 자체를 제동력을 줄이면 되지요..레버 세팅도...)
(아마 초창기 엠티비 세대들이 어디서 본 정보와 들은 정보가 지금까지 내려오는 듯...)
뭐 오른쪽이 앞이면 위기시 고꾸라진다? 터무니 없지요. 위기시에 고꾸라지는 것은 왼쪽이어도 고꾸라지고...본능상 오른쪽에 힘이 더간다고 하는데...
오른쪽에 앞을 놓고 얻는 이득(컨트롤)
과 왼쪽에 놓아 얻는 이득(고꾸라짐 방지..확실치않은...아주 미미한...)
둘중에 어떤것이 나을까요? 많이 타고 숙련되면 브레이킹과 웨이백을 익히면서
위기시에 브레이크 컨트롤과 웨이백등으로 위기를 극복할 수 잇는 것이지.
왼쪽에 앞을 놓는다하여 절대적으로 되는 것처럼 말하는 분들의 의견은 터무니 없지요.
(진정 그렇다면 칼 브레이크 자체를 제동력을 줄이면 되지요..레버 세팅도...)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