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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일체형 레버 VS 분리형 레버

kally 2005.07.07 20:35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지름신이 강령하여 2개월간의 오랜 고심끝에 검둥이(휠러 프로39)하나 장만하였읍니다..

기어 레버와 브레이크 레버가 분리되어 있는 모델인데 일체형과 분리형 비교하면 장단점이 있을것 같은데 어떤 부분이 있을까여... 분리형이 좋은건지..... 고수님들 답변부탁드립니디....

1/3정도 할인해서 구매했는데 괜찮은 금액에 구매한건지 잘모르겠네여....

내일부터 라이딩 할건데 비가 오면 ......OT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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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4)

@@ 2005.07.07 20:38
분리형의 최대 장점은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는 것이죠. ^_^
일체형의 최대 장점은 심플한 디자인 + 가벼운 무게(거의 20%이상 감량)

분리형 최대의 단점은 비싸고 서로 따로놀고 무겁다는 것이구
일체형 최대의 단점은 브레끼 고장나도 쉬프터까지 교환해야 해야 합니다.
(둘중 하나 고장나면 최악임 -.-;;)

완성차는 대부분 일체형일텐데 신기하네요 ^_^
함튼 축하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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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치스(G.T.O) 2005.07.07 21:00
일체형이나 분리형이나 똑같은 부품군이라면 성능은 같습니다만.. 분리형쪽이 무게 증가가 있겠습니다. 분리형의 장점은 쉬프터와 레버의 선택이 가능해진다는 거지요.
데오레 쉬프터는 마음에 들지만 브레이크 레버는 마음에 안든다면 분리형 데오레 쉬프터와
마음에 드는 브레이크 레버 조합이 가능한 거 처럼..또한...분리되기때문에 고장시 따로 수리가 가능하다는점..
일체형은 고장나면 통째로 바꿔야 할 경우가 많습니다.
한가지 팁으로 일체형 레버에서 기어쉬프터가 고장난 경우에는 쉬프터 부분만 쇠톱으로 자르면 브레이크 레버는 재활용 가능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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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lly 2005.07.07 21:05
이렇게 빠른 답변이 있을 줄이야...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브레이크는 데오레가 아니고 휠러 자체 모델인듯 한데... 조금 껄적지근 한것 같아서 질문드렸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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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de1077 2005.07.07 22:20
일체형의 최대 장점은 일단 편해요 하나로 세가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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