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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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오레급 이상 9단 스프라켓 교체에 대해 질문
추천 수 ( 0 )현재 데오레급 자전거를 쓰고 있습니다.
자전거 한 대를 추가로 구입하여 생활자전거로 쓰려고 합니다.
그냥 출퇴근에 쓸 정도면 되는데 3*7 기어비가 좀 다리를 많이 놀려야 되어서요..
원하는건 그저그런 자전거에 기어비만 좀 높으면 됩니다.
생각으론 SIS정도로 구입해서 뒷쪽 스프라켓만 교체를 하든가
아니면 7단에서 제일작은 스프라켓(14t던가요?) 만 11t정도로 교체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검색을 해보니 절대 안 된다는 분, 지금 잘 쓰고 있다는 분 의견이 많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아니면 좀 더 써서 쉬프터,스프라켓,드레일러,체인정도를 데오레급으로 교체하면 괜찮을까요?
아님 허브도 문제가 될까요?
최대한 저렴한 가격으로 3*9 구성을 할 수 있는 방법엔 어떤 것이 있는지 의견 부탁드립니다.
11t-34t정도(혹은 그 이상)의 높은 기어비의 자전거를 구성하기 위해
최소 사양으로 구입해야 되는 완성차의 등급과(SIS,아세라,알비오등)
교체해야 하는 부품을 가르쳐주세요..^^
자전거 한 대를 추가로 구입하여 생활자전거로 쓰려고 합니다.
그냥 출퇴근에 쓸 정도면 되는데 3*7 기어비가 좀 다리를 많이 놀려야 되어서요..
원하는건 그저그런 자전거에 기어비만 좀 높으면 됩니다.
생각으론 SIS정도로 구입해서 뒷쪽 스프라켓만 교체를 하든가
아니면 7단에서 제일작은 스프라켓(14t던가요?) 만 11t정도로 교체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검색을 해보니 절대 안 된다는 분, 지금 잘 쓰고 있다는 분 의견이 많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아니면 좀 더 써서 쉬프터,스프라켓,드레일러,체인정도를 데오레급으로 교체하면 괜찮을까요?
아님 허브도 문제가 될까요?
최대한 저렴한 가격으로 3*9 구성을 할 수 있는 방법엔 어떤 것이 있는지 의견 부탁드립니다.
11t-34t정도(혹은 그 이상)의 높은 기어비의 자전거를 구성하기 위해
최소 사양으로 구입해야 되는 완성차의 등급과(SIS,아세라,알비오등)
교체해야 하는 부품을 가르쳐주세요..^^
답변 (2)

7단 스프라켓은 8단에서 하나가 빠진 길이가 보편적입니다.
결국은 허브의 프리휠 자체가 짧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결국은 허브 + 스프라켓 + 쉬프터 + 드레일어 이렇게 교체 하셔야 하죠.
허브를 교체하게 되면 대부분 스포크도 교체하기 됩니다.
결국은 거의 휠 하나를 사는 금액이 나오죠
그리고 페달링시 힘이 들어가는 맛이 없어서 24단이상으로 구입하실거라면
생활 잔거를 아예 24단이나 27단이 들어가 있는 놈을 고르시는것이 차라리 돈이 적게 들어갑니다.
알투스는 21단 아닌가요?(요즘 제품은 모르겠고 예전 제품은 그러했습니다.)
아세라라면 24단일테구요
데오레라면 27단이 기본일겁니다.
결국은 허브의 프리휠 자체가 짧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결국은 허브 + 스프라켓 + 쉬프터 + 드레일어 이렇게 교체 하셔야 하죠.
허브를 교체하게 되면 대부분 스포크도 교체하기 됩니다.
결국은 거의 휠 하나를 사는 금액이 나오죠
그리고 페달링시 힘이 들어가는 맛이 없어서 24단이상으로 구입하실거라면
생활 잔거를 아예 24단이나 27단이 들어가 있는 놈을 고르시는것이 차라리 돈이 적게 들어갑니다.
알투스는 21단 아닌가요?(요즘 제품은 모르겠고 예전 제품은 그러했습니다.)
아세라라면 24단일테구요
데오레라면 27단이 기본일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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