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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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 36RC2의 컴프레션 기능에 대한 질문..
추천 수 ( 0 )
하이스피드 컴프레션과 로스피드 컴프레션 두 가지를 조절 할 수 있게 되어 있던데
이게 도대체 어떤 기능이고, 각각의 조절로 어떤 효과가 나타나나요?
영문 메뉴얼은 아무리 읽어봐도 잘 이해가 안되서 머리가 아플 지경입니다.
사용해 보신분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첨부 (1)
답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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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제 말이 맞는지는 모르겠으나 예전엔 맞았으니 지금도 비슷할듯 하여 적어볼께요.
컴프레션 뎀핑조절에서 하이 로우 스피드란것은
샥이 어느정도 들어갈만한 충격이냐?를 놓고 보시면 되는데요.
예를 들자면 자갈밭을 달린다고 할때는 샥게 가중되는 하중이 크지 않은데
이럴때 일반 뎀핑이 느리다면 물렁~ 물렁거리며 깔끔하게 진행되는 맛이 없을겁니다.
반면 제법 큰 요철이 있는 곳을 라이딩 하는데 뎀핑이 너무 빠르다면 순간적으로 앞으로 고꾸라 질수가 있겠죠.
이 두가지를 모두 흡수한것이 high/low 뎀핑이라 할수 있습니다.
오프로드 잔거인 만큼 대부분 큰 요철과 작은 요철이 동시에 존재 하기때문에
작은 요철시 그 노면 상태에 따라 정말 자잘하다면 빠른 뎀핑쪽을 빠르게 셋팅
또한 큰 요철이 아주 크다면 느린 뎀핑을 더 느리게..
반대로
작은 요철이 생각보단 큰 자갈 밭같은 경우 빠른 뎀핑을 쪼금 느리게
큰 요철이 조금 작다 생각 하시면 느린 뎀핑을 조금 빠르게 셋팅 하시면 되겠죠.
이게 아주 큰 효과는 없지만 제법 괜찮을겁니다.
요약을 해보자면 xxx오프로드를 탈적 보편적인 길과 빡센 길 두가지로 생각해서
보편적인 길의 상태에 따라 빠른뎀핑쪽을 셋팅 하시고
빡쎈(과격한)길의 상태에 따라 느린 뎀핑쪽을 셋팅 하세요. ^_^
컴프레션 뎀핑조절에서 하이 로우 스피드란것은
샥이 어느정도 들어갈만한 충격이냐?를 놓고 보시면 되는데요.
예를 들자면 자갈밭을 달린다고 할때는 샥게 가중되는 하중이 크지 않은데
이럴때 일반 뎀핑이 느리다면 물렁~ 물렁거리며 깔끔하게 진행되는 맛이 없을겁니다.
반면 제법 큰 요철이 있는 곳을 라이딩 하는데 뎀핑이 너무 빠르다면 순간적으로 앞으로 고꾸라 질수가 있겠죠.
이 두가지를 모두 흡수한것이 high/low 뎀핑이라 할수 있습니다.
오프로드 잔거인 만큼 대부분 큰 요철과 작은 요철이 동시에 존재 하기때문에
작은 요철시 그 노면 상태에 따라 정말 자잘하다면 빠른 뎀핑쪽을 빠르게 셋팅
또한 큰 요철이 아주 크다면 느린 뎀핑을 더 느리게..
반대로
작은 요철이 생각보단 큰 자갈 밭같은 경우 빠른 뎀핑을 쪼금 느리게
큰 요철이 조금 작다 생각 하시면 느린 뎀핑을 조금 빠르게 셋팅 하시면 되겠죠.
이게 아주 큰 효과는 없지만 제법 괜찮을겁니다.
요약을 해보자면 xxx오프로드를 탈적 보편적인 길과 빡센 길 두가지로 생각해서
보편적인 길의 상태에 따라 빠른뎀핑쪽을 셋팅 하시고
빡쎈(과격한)길의 상태에 따라 느린 뎀핑쪽을 셋팅 하세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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