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답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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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언니님~~ 주로 도로에서 타실거면 디스크브레이크 그다지 필요없다고 봅니다.
물론 디스크있는것이 더 멋있어 보여서 선택하는 것이라면 그것도 취향이니까 님의 판단의 문제겠고요.
물론 브레이크의 모델에 따라 좀 다르지만 디스크브레이크가 림브레이크보다 브레이킹 느낌은 좋은 편입니다.
대신 무게가 더 나가기때문에 자전거 무게가 무거워지는 단점이 있고요.
브레이킹능력자체는 크게 차이가 나는것은 없어요.
님께서는 프레임만으로 판단하시는데 같은 프레임모델이라고 해도 그에 장착된 수많은 부품의 등급에 따라 전체가격은 많이 차이가 날수 있거든요.
스캇레이싱의 경우 전체 자전거가격에서 프레임의 가격이 차지하는 비중이 그다지 높은게 아닙니다.
그래서 샾에서 세일품목으로 내놓는 것이 부품을 싼것으로 장착해서 가격을 낮춘것이 많아요.
따라서 프레임모델뿐만이 아니고 전체 구성부품을 따져봐야하죠.
물론 메이커에서 완성차로 나온것은 대체로 상위등급프레임이면 부품도 나은것을 쓰지만요.
만일 다른 구성부품이 모두 같은데 프레임만 다르다면 굳이 상급모델을 선택하실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사실 스캇레이싱프레임이라고 하면 별차이없습니다.
무게가 확 차이나는것도 아니고 재질이 크게 다른것도 아니고요.
심하게 말씀드려서 겉의 라벨만 좀 차이가 있는거죠.
물론 디스크있는것이 더 멋있어 보여서 선택하는 것이라면 그것도 취향이니까 님의 판단의 문제겠고요.
물론 브레이크의 모델에 따라 좀 다르지만 디스크브레이크가 림브레이크보다 브레이킹 느낌은 좋은 편입니다.
대신 무게가 더 나가기때문에 자전거 무게가 무거워지는 단점이 있고요.
브레이킹능력자체는 크게 차이가 나는것은 없어요.
님께서는 프레임만으로 판단하시는데 같은 프레임모델이라고 해도 그에 장착된 수많은 부품의 등급에 따라 전체가격은 많이 차이가 날수 있거든요.
스캇레이싱의 경우 전체 자전거가격에서 프레임의 가격이 차지하는 비중이 그다지 높은게 아닙니다.
그래서 샾에서 세일품목으로 내놓는 것이 부품을 싼것으로 장착해서 가격을 낮춘것이 많아요.
따라서 프레임모델뿐만이 아니고 전체 구성부품을 따져봐야하죠.
물론 메이커에서 완성차로 나온것은 대체로 상위등급프레임이면 부품도 나은것을 쓰지만요.
만일 다른 구성부품이 모두 같은데 프레임만 다르다면 굳이 상급모델을 선택하실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사실 스캇레이싱프레임이라고 하면 별차이없습니다.
무게가 확 차이나는것도 아니고 재질이 크게 다른것도 아니고요.
심하게 말씀드려서 겉의 라벨만 좀 차이가 있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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