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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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경사에서 브레이크잡으면 ....
추천 수 ( 0 )급경사에서 브레이크잡으면 다른분들도
휙휙 옆으로 쏠리나요....? (옆으로 미끄러진다는 표현이 맞는건지...)
아니면 저만 그런건가요..?
당연한것 같기도 하지만 무슨 셋팅이 잘못 되서 그런건가요..?
참고로 뒷바퀴 irc 미브로 1.95입니다.
휙휙 옆으로 쏠리나요....? (옆으로 미끄러진다는 표현이 맞는건지...)
아니면 저만 그런건가요..?
당연한것 같기도 하지만 무슨 셋팅이 잘못 되서 그런건가요..?
참고로 뒷바퀴 irc 미브로 1.95입니다.
답변 (8)

언덕내려올때는 대부분 체중이 앞으로 쏠려있읍니다. 그런상태에서 뒷바퀴만 락이 걸리면 중심이 흐트러지고 핸들바를 잡은 손에 힘이들어가 있으므로 통제가 힘들어집니다.
그래서 웨이백이란걸 해서 몸의 중심을 가급적이면 뒷쪽에 두어 앞으로 전복되는걸 막을수있죠. 국가대표선수들은 브레이크의 사용을 경우에 따라서는 앞에 80%까지 둔다고하는 얘기를 들은적 있읍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중요한것은 안전이 최고아니겠나요?
순간의 스릴을 위해서 평생을 희생해야할수도 있다는 생각을 한다면 도로사정이 확실치 않거나 통제를 벗어난 과도한 속도는 자제하는것이 우리 모두를 위하는 것입니다.
정확한 브레이크의 사용을 터득하는것은 라이딩 테크닉의 가장 중요한 부분일겁니다.
그래서 웨이백이란걸 해서 몸의 중심을 가급적이면 뒷쪽에 두어 앞으로 전복되는걸 막을수있죠. 국가대표선수들은 브레이크의 사용을 경우에 따라서는 앞에 80%까지 둔다고하는 얘기를 들은적 있읍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중요한것은 안전이 최고아니겠나요?
순간의 스릴을 위해서 평생을 희생해야할수도 있다는 생각을 한다면 도로사정이 확실치 않거나 통제를 벗어난 과도한 속도는 자제하는것이 우리 모두를 위하는 것입니다.
정확한 브레이크의 사용을 터득하는것은 라이딩 테크닉의 가장 중요한 부분일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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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 ABS를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해보세요..^^;
앞, 뒤 브레이크 비율을 6:4, 혹은 7:3 정도로 잡으시면서..
웨이백 자세를 취해주시고...
브레이크를 두가지 중에 한가지 방법, 또는 혼용해서 쓰시면 좋을것입니다..
첫번째는, 바퀴에 락이 걸리면 풀었다가 다시 잡는..아주 순간적인 동작으로 하는것이죠..
브레이크 레버를 탁, 탁, 탁 이런식으로 끊어서 잡습니다....
두번째로는 바퀴에 락이 걸리기 직전까지만 브레이크를 잡습니다..
자신의 브레이크 감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만 어떠한 상황에서도 쓸 수 있죠..^^;
이 두가지를 혼용하면...락걸리기 직전까지 브레이크를 잡다가..
순간 힘조절을 잘못해서 락이 걸리면 살짝 끊어서 다시 잡으면 되죠..^^
다운힐에서의 브레이크 조절은 매우 중요하죠...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브레이크를 잡는방법은..
두번째..즉 바퀴에 락이 걸리기 직전의 힘으로 브레이크를 잡아주는 것이라 합니다 ^^
앞, 뒤 브레이크 비율을 6:4, 혹은 7:3 정도로 잡으시면서..
웨이백 자세를 취해주시고...
브레이크를 두가지 중에 한가지 방법, 또는 혼용해서 쓰시면 좋을것입니다..
첫번째는, 바퀴에 락이 걸리면 풀었다가 다시 잡는..아주 순간적인 동작으로 하는것이죠..
브레이크 레버를 탁, 탁, 탁 이런식으로 끊어서 잡습니다....
두번째로는 바퀴에 락이 걸리기 직전까지만 브레이크를 잡습니다..
자신의 브레이크 감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만 어떠한 상황에서도 쓸 수 있죠..^^;
이 두가지를 혼용하면...락걸리기 직전까지 브레이크를 잡다가..
순간 힘조절을 잘못해서 락이 걸리면 살짝 끊어서 다시 잡으면 되죠..^^
다운힐에서의 브레이크 조절은 매우 중요하죠...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브레이크를 잡는방법은..
두번째..즉 바퀴에 락이 걸리기 직전의 힘으로 브레이크를 잡아주는 것이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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