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초보질문드립니다. 아세라급과 디오레급의 차이점..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엠티비에 대해 이렇게 많은 정보가 있는줄도 모르고 살았던것 같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아세라급?이라 불리는 자전거를 시승해 보았습니다.
충분히 만족할만한 기아변속과 앞쇼바에 감동 받았습니다.
근데 흔히들 말씀하시는 디오레급은 되어야 산을 탈수 있다고 하십니다.
과연 디오레급의 자전거의 어떤점이 아세라와 차이를 두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질문요지) 디오레급자전거는 이런점이 좋타!! 라고 말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날씨가 많이 덥습니다. 씽~씽 자전거조심히 타세요..^^
다름이 아니라..
제가 아세라급?이라 불리는 자전거를 시승해 보았습니다.
충분히 만족할만한 기아변속과 앞쇼바에 감동 받았습니다.
근데 흔히들 말씀하시는 디오레급은 되어야 산을 탈수 있다고 하십니다.
과연 디오레급의 자전거의 어떤점이 아세라와 차이를 두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질문요지) 디오레급자전거는 이런점이 좋타!! 라고 말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날씨가 많이 덥습니다. 씽~씽 자전거조심히 타세요..^^
답변 (13)

제 경우엔 생활잔차부터 아세라, lx, xt 대부분 사용해보았습니다. 물론 21단 24단 27단 비교해보면 당연히 27단의 등판능력이 좋습니다. 기어비가 높으니.. 하지만 솔직히 xt, xtr 같은 부품이 과연 성능을 높이기 위함인지 아니면 과시욕 때문인지는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잔차타는 제 친구 캐나다 가서 놀랬다고 합니다. 왜냐면.. 그 지역에서 잔차타러 갔었는데 보통 아세라나 좀 좋으면 데오레급.. xt는 눈씻고 찾아도 보기 힘들다고 하더군요. 그 친구 잔차만 유일한 풀xt.. 그런데 그곳 사람들 산에서 도저히 쫓아갈 수 없어 창피했다고 합니다. 이 얘기는 저에게도 많은 반성을 하게만들더군요. 남에게 과시하기 위해 고가장비에 투자하는것보다는 자기자신의 엔진에 더 투자를 해야하는게 맞지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저도 불량엔진. 부끄럽습니다. ㅡ.ㅡ;

사람들은 모두가 자기의 개인적인 생각을 자기의 기준에 맞추어서 표현하는게 사실입니다.
흔히 신문의 사설은 기고자의 생각이듯이 말입니다.
우리는 여러 환경에서 자랐고 서로 다른 생각을 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니 느끼는 점도 또한 모두가 틀린다고 봐야 겠지요.
이곳 왈바에 이런 글들이 수없이 올라 왔었지만 아직까지 그 해답이 나온적은 한번도 없었답니다.
사람은 종교와 정치이야기를 갖고 시비 하지 말라는 이야기가 있지요. 그이유는 <그 이야기들이 끝이 없다>는 이유 한가지입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잔차에 대해서도 같은 생각을 갖고 있는 저로써는 그저 남을 혹은 남의 잔차를 칭찬하면서 살아 가고 싶다는 겁니다.....<지나가다가 한마디>....
흔히 신문의 사설은 기고자의 생각이듯이 말입니다.
우리는 여러 환경에서 자랐고 서로 다른 생각을 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니 느끼는 점도 또한 모두가 틀린다고 봐야 겠지요.
이곳 왈바에 이런 글들이 수없이 올라 왔었지만 아직까지 그 해답이 나온적은 한번도 없었답니다.
사람은 종교와 정치이야기를 갖고 시비 하지 말라는 이야기가 있지요. 그이유는 <그 이야기들이 끝이 없다>는 이유 한가지입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잔차에 대해서도 같은 생각을 갖고 있는 저로써는 그저 남을 혹은 남의 잔차를 칭찬하면서 살아 가고 싶다는 겁니다.....<지나가다가 한마디>....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