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답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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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말에 오해를 하신거 같군요. 내 몸에 탑튜브가 54cm 짜리가 딲맞는데 탑튜브 57cm짜리 몸에 안맞는 큰 프레임으로도 편하게 탈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가 하면 핸들바를 올리면 되지요. 편하게는 탈수 있으나 자기 신장에 비해 쓸데 없이 휠베이스도 길어지고 무게도 증가하고...
뭐... 어차피 프레임이 큰데 바꿀여건이 안된다면 그렇게 해서라도 타는거겠지요.
신체치수를 재어서 몸에 딲맞게 만드는 커스텀 프레임들 중에는 핸들 높이가 같은건 봤어도 더 높은건 못본거 같습니다.
어떻게 생각해 보면 사람마다 다 틀리니 다리와 팔이 많이 짧고 상체가 긴 분이면 그럴수도 있다는 생각도 드네요.
바이크피팅이나 지오메트리에 박식한 고수분들은 제 생각이 틀렸으면 한수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뭐... 어차피 프레임이 큰데 바꿀여건이 안된다면 그렇게 해서라도 타는거겠지요.
신체치수를 재어서 몸에 딲맞게 만드는 커스텀 프레임들 중에는 핸들 높이가 같은건 봤어도 더 높은건 못본거 같습니다.
어떻게 생각해 보면 사람마다 다 틀리니 다리와 팔이 많이 짧고 상체가 긴 분이면 그럴수도 있다는 생각도 드네요.
바이크피팅이나 지오메트리에 박식한 고수분들은 제 생각이 틀렸으면 한수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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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170cm이상키에 보통의 다리길이에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라면 일반적으로 스탬과 핸들바의 높이보다 안장이 높게 올라옵니다. 그 이하의 키거나 다리가 짧은편이라면 XC라고 하더라도 비슷한 높이가 되거나 안장이 낮아질 수 있읍니다.
프레임의 지오메트리상 최소한의 요구사항이 있읍니다. 그리고 사람따라 핸들보다 안장을 높인다고 편하게 생각하는 정도도 다르고, XC레이싱모드냐 설설라이딩이냐에 따라서도 조금 셋팅이 차이가 나겠지요.
일반적으로는 핸들보다 안장이 높으면 외관상으로도 멋지고 자세도 멋지더군요. 숏다리라 너무 부럽게 보입니다 ㅠ.ㅠ
프레임의 지오메트리상 최소한의 요구사항이 있읍니다. 그리고 사람따라 핸들보다 안장을 높인다고 편하게 생각하는 정도도 다르고, XC레이싱모드냐 설설라이딩이냐에 따라서도 조금 셋팅이 차이가 나겠지요.
일반적으로는 핸들보다 안장이 높으면 외관상으로도 멋지고 자세도 멋지더군요. 숏다리라 너무 부럽게 보입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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