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체인링 변속 1단으로 잘 안떨어 지네요.
추천 수 ( 0 )원래 그런가요? 2단과 3단은 잘 변속 되는데 2단에서 1단으로 잘 안떨어 집니다.
샵에서 조정을 해봐도 그러네요. 미케닉분이
'솔직히 2단에서 1단은 잘 변속이 안된다' 라고 하셨는데...
그런게 세상에 "어딨어. 어딨어 어딨어~~~" OTL
조절하는 low나사도 헛돌아 버릴때까지 돌렸는데...이거 좋은 방법 없나요? 제가 보기엔 앞 디레일러를 살짝 내려서 재장착해볼까 하는데 어떤가요?
샵에서 조정을 해봐도 그러네요. 미케닉분이
'솔직히 2단에서 1단은 잘 변속이 안된다' 라고 하셨는데...
그런게 세상에 "어딨어. 어딨어 어딨어~~~" OTL
조절하는 low나사도 헛돌아 버릴때까지 돌렸는데...이거 좋은 방법 없나요? 제가 보기엔 앞 디레일러를 살짝 내려서 재장착해볼까 하는데 어떤가요?
답변 (3)

앞 변속기의 셋팅은 뒷 변속기 보다 상당히 어렵습니다. kuzak님이 아래에 적은신데로 앞 변속기의 상하 위치와 크랭크의 체인링과의 수평관계를 잘 확인해 봐야합니다.
우선 앞 변속기를 체인링과 부딪히지 않을 정도 까지 최대한 내리는 방법이 있고, 다음으로 인위적으로 앞 변속기를 체인링과 평행하게 정렬하지 않고, 삐뚤어지게 정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되지 않는 다면.. 변속기를(아마도 down band를 쓰셨을 것 같은데) top band로 바꿔 보세요. 케이블의 모양새가 이상은 해져도 변속 셋팅은 될겁니다.
우선 앞 변속기를 체인링과 부딪히지 않을 정도 까지 최대한 내리는 방법이 있고, 다음으로 인위적으로 앞 변속기를 체인링과 평행하게 정렬하지 않고, 삐뚤어지게 정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되지 않는 다면.. 변속기를(아마도 down band를 쓰셨을 것 같은데) top band로 바꿔 보세요. 케이블의 모양새가 이상은 해져도 변속 셋팅은 될겁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