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첼로 완성품에 달린 프레임에 대한 질문입니다.
추천 수 ( 0 )제 자전거가 첼로 6000f 입니다.
프레임이 이스턴 울트라라이트 프레임입니다.
첼로 다른 자전거를 보니 프레임이 이스턴 엘리트 프레임이 이더라고요.
두개의 프레임이 차이가 있는건가요?
차이가 있다면 어떤게 더 좋은거고
이스턴 울트라라이트 프렘에 대한 간단한 고수님들의 평이 듣고 싶습니다.
자전거에 대해 점점 알아갈수록 궁금해 지는것이 많아지네요.
그리고 체인 바꾸고 1500키로 탔는데 이쯤해서 새걸로 하나 사서
갈아 끼면서 타는게 좋을것 같은데.... xtr살까요. xt살까요? 아니면 데오레?
아니면 확 스램???
참고로 전 아직 산길은 꿈도 못꾸는 입문 한달 정도 밖에 안되는 쌩 초보입니다.
도로에서 엔진 업그레이드 하고 몸매 좀 가꾸는 정도 입니다. ㅋㅋㅋ
프레임이 이스턴 울트라라이트 프레임입니다.
첼로 다른 자전거를 보니 프레임이 이스턴 엘리트 프레임이 이더라고요.
두개의 프레임이 차이가 있는건가요?
차이가 있다면 어떤게 더 좋은거고
이스턴 울트라라이트 프렘에 대한 간단한 고수님들의 평이 듣고 싶습니다.
자전거에 대해 점점 알아갈수록 궁금해 지는것이 많아지네요.
그리고 체인 바꾸고 1500키로 탔는데 이쯤해서 새걸로 하나 사서
갈아 끼면서 타는게 좋을것 같은데.... xtr살까요. xt살까요? 아니면 데오레?
아니면 확 스램???
참고로 전 아직 산길은 꿈도 못꾸는 입문 한달 정도 밖에 안되는 쌩 초보입니다.
도로에서 엔진 업그레이드 하고 몸매 좀 가꾸는 정도 입니다. ㅋㅋㅋ
답변 (8)

저는 2000f 지만 똑같은 프레임 입니다.^^
하여튼 여러브랜드에서 많이 쓰이는 이스턴사의 파이프를 이용한 것 같더라구요.
첼로는 엘파마에 비해서 완성차 부분에서 별로 노력을 안 하는 것 같아서, 인기가 없는 것 같구요.
체인은 한 3000km 정도에 가시면 적당한 것 같습니다만...
제 생각에 지금 새 체인 구입하셔서 똑같이 1500km 주행하신 후, 그 다음부터 두 개를 번갈아서 사용하시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체인은 XT나 XTR 별 차이 없다는 분들이 많으시니, 그 차액으로 차라리 체인오일 하나 사시는 것이 더 좋을지도...
하여튼 여러브랜드에서 많이 쓰이는 이스턴사의 파이프를 이용한 것 같더라구요.
첼로는 엘파마에 비해서 완성차 부분에서 별로 노력을 안 하는 것 같아서, 인기가 없는 것 같구요.
체인은 한 3000km 정도에 가시면 적당한 것 같습니다만...
제 생각에 지금 새 체인 구입하셔서 똑같이 1500km 주행하신 후, 그 다음부터 두 개를 번갈아서 사용하시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체인은 XT나 XTR 별 차이 없다는 분들이 많으시니, 그 차액으로 차라리 체인오일 하나 사시는 것이 더 좋을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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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턴 엘리트와 이스턴 울트라 라이트의 차이를 알고 싶으신건가요?
제가 알기로는 엘리트프레임은 프레임을 힘을 받는 부위에 따라 두께를 다르게 가공(버팅)한후 그 경계부위를 완만한 경사로 처리(테이퍼월)함으로써 한부위에 집중응력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는 기술을 도입한 프레임입니다.
그리고 이런 처리를 한후 그프레임의 내부와 외부를 거울처럼 연마해서 가공시 발생하는 미세한 홈이나 기스에서 발생할수있는 집중응력까지 예방해버린것이 울트라 라이트입니다.
그리고 이위로는 울트라 라이트 레이스 프레임이있는데.. 이넘의 차이는 제가 잘 모르겠습니다만 추측으로는 응력차이에 따라 단면의 형상자체를 변화시키는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엘리트프레임은 프레임을 힘을 받는 부위에 따라 두께를 다르게 가공(버팅)한후 그 경계부위를 완만한 경사로 처리(테이퍼월)함으로써 한부위에 집중응력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는 기술을 도입한 프레임입니다.
그리고 이런 처리를 한후 그프레임의 내부와 외부를 거울처럼 연마해서 가공시 발생하는 미세한 홈이나 기스에서 발생할수있는 집중응력까지 예방해버린것이 울트라 라이트입니다.
그리고 이위로는 울트라 라이트 레이스 프레임이있는데.. 이넘의 차이는 제가 잘 모르겠습니다만 추측으로는 응력차이에 따라 단면의 형상자체를 변화시키는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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