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modules/kin/skins/xe_kin_official/img/default_profile_pic90.png)
제 입장이시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추천 수 ( 0 )다름이 아니라
현제 lx 듀얼 컨트롤 레버를 사용합니다.
평상시엔 좋은데 산을 다니니 림브레이크로 도저히 불안해서 디스크로 갈까 합니다.
근데 갈려면 분리형이면 디스크 구입하여 장착하면 될듯 한데
이너무 일체형이다 보니 이걸 팔고 새로 분리형이나 디스크용 듀얼 컨트롤 레버를 구입하려니 가격이 만만치 않게 들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먼저 앞브레이크만 기계식이든 유압식이든 디스크로 가려해두 쉬프트 레버를 교체해야 될듯한데 이방법 외의 차선책은 없는지요?
그 방법이 최선책 인지요? 아님 다른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디스크로 가려는 총알도 압박이 가해지는데 이너무 듀얼 컨트롤 레버도 문제네요.
컨트롤 레버는 앞으로 바꿔도 일체형 보단 분리형이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만.
일체형은 무게 감량외의 이득은 없을듯 합니다..ㅠㅠ;
여러 고수님들의 의견은 어떠하신지? 궁금합니다.
조언이나 기타 방법좀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허브는 휴기240s센터락 사용합니다.
그럼..
현제 lx 듀얼 컨트롤 레버를 사용합니다.
평상시엔 좋은데 산을 다니니 림브레이크로 도저히 불안해서 디스크로 갈까 합니다.
근데 갈려면 분리형이면 디스크 구입하여 장착하면 될듯 한데
이너무 일체형이다 보니 이걸 팔고 새로 분리형이나 디스크용 듀얼 컨트롤 레버를 구입하려니 가격이 만만치 않게 들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먼저 앞브레이크만 기계식이든 유압식이든 디스크로 가려해두 쉬프트 레버를 교체해야 될듯한데 이방법 외의 차선책은 없는지요?
그 방법이 최선책 인지요? 아님 다른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디스크로 가려는 총알도 압박이 가해지는데 이너무 듀얼 컨트롤 레버도 문제네요.
컨트롤 레버는 앞으로 바꿔도 일체형 보단 분리형이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만.
일체형은 무게 감량외의 이득은 없을듯 합니다..ㅠㅠ;
여러 고수님들의 의견은 어떠하신지? 궁금합니다.
조언이나 기타 방법좀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허브는 휴기240s센터락 사용합니다.
그럼..
답변 (7)
![](/modules/kin/skins/xe_kin_official/img/default_profile_pic90.png)
제가 생각하는 디스크의 최대 장점은
적은 힘으로 계속적인 브레이킹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한두시간 정도의 라이딩에는 림브렉으로 충분합니다만
그 이상의 경우엔 디스크가 상당히 편합니다.
업글은 생각하는 곳으로 한방에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 뽀대가 아니라 실속을 위한 업글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평소에 올바른 소비습관은 중요한 물품은 좋은걸로 사야된다..고 본다면
잔차에 들이는 돈은 안하면 모를까 이왕 한다면 눈에 밟히는 넘으로 골라야
이중지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휴기 허브를 쓰실 정도면 일체형 레버는 이미 단계가 넘어선 듯 사료되옵니다...
적은 힘으로 계속적인 브레이킹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한두시간 정도의 라이딩에는 림브렉으로 충분합니다만
그 이상의 경우엔 디스크가 상당히 편합니다.
업글은 생각하는 곳으로 한방에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 뽀대가 아니라 실속을 위한 업글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평소에 올바른 소비습관은 중요한 물품은 좋은걸로 사야된다..고 본다면
잔차에 들이는 돈은 안하면 모를까 이왕 한다면 눈에 밟히는 넘으로 골라야
이중지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휴기 허브를 쓰실 정도면 일체형 레버는 이미 단계가 넘어선 듯 사료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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