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헤드튜브가 많이 누웠어요
추천 수 ( 0 )제자전거는 옆에서보면 샥이 많이 누웠구요 타보면 앞바퀴가 좀 멀다는 느낌을 갖거든요?
도선사 정도 경사에서도 앞바퀴가 들리구요
샥조절이 가능해서 되도록 짧게 해서 쓰는데 그래두 효과는 없거든요?
스템은 105미리구요 02년도산 앨파마! 참이상하죠? 무개중심이 뒤로가서 그런가하구 안장을 앞으로 많이 땡겼는데 조금의 경사만되도 앞바퀴 여지없이 들리구! 아~~~갑갑합니다
이젠 이자전거는 도로용 으루 전락하구 산에서는 따루 구입해서 탑니다 같은싸이즈인데 이건 경사에서 많이 안들립니다
앨파마가 분명 튜브각도가 71정도아닌가요?
지면대비 싯튜브 각도보다 많이 누운것이 눈으로 확인되는데 이자전거 애초부터
이상한거 아닌가요? 왈바에서 헤드튜브 많이누운 사진 한번 본거같은데
이럴줄 알았다면 애초부터 안사는건데 후회 막심합니다
그땐 잘몰랐거든요? 크로스 컨츄리 잔차인데 혹시 왈바 회원님중에
이런잔차 가지구 계신분있나요?
헤드튜브 용접한곳은 이상없습니다
도선사 정도 경사에서도 앞바퀴가 들리구요
샥조절이 가능해서 되도록 짧게 해서 쓰는데 그래두 효과는 없거든요?
스템은 105미리구요 02년도산 앨파마! 참이상하죠? 무개중심이 뒤로가서 그런가하구 안장을 앞으로 많이 땡겼는데 조금의 경사만되도 앞바퀴 여지없이 들리구! 아~~~갑갑합니다
이젠 이자전거는 도로용 으루 전락하구 산에서는 따루 구입해서 탑니다 같은싸이즈인데 이건 경사에서 많이 안들립니다
앨파마가 분명 튜브각도가 71정도아닌가요?
지면대비 싯튜브 각도보다 많이 누운것이 눈으로 확인되는데 이자전거 애초부터
이상한거 아닌가요? 왈바에서 헤드튜브 많이누운 사진 한번 본거같은데
이럴줄 알았다면 애초부터 안사는건데 후회 막심합니다
그땐 잘몰랐거든요? 크로스 컨츄리 잔차인데 혹시 왈바 회원님중에
이런잔차 가지구 계신분있나요?
헤드튜브 용접한곳은 이상없습니다
답변 (2)

도선사에는 경사가 가파른 곳이 간간히 있어서 힘이 부족할땐 패달랑이 고르게 되지 않기때문에 앞바퀴가 들릴수 있습니다.
샥을 줄려서 쓰는데도 효과가 없다는 것은 글쎄요..
제가 보기엔 페달링을 너무 꾹꾹 눌러서 그런것이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업힐은 힘도 필요하지만 몸의 움직임으로 무게 중심을 적절하게 움직이는 힘든 기술도 들어갑니다.
(잘 탈수록 업힐에서 슬립이나 앞바퀴 들림이 사라집니다.)
고른 패달링과 업힐시 몸을 일단은 숙이는 버릇을 드리시는것이 좋습니다
(몸을 최대한 숙이면 슬립은 생겨도 앞바퀴가 들리는 현상은 대부분 사라집니다.)
뭐 쑥쓰러운 얘기지만 저는 앞바퀴 들려 뒤집힌적 무지 많네요. 히히히
물론 지금은 앞샥 125mm를 써서 다른 xc보다 앞쪽 전고가 훨씬 높아도 별로 들리진 않습니다.
단 앞쪽이 너무 높아 조금 힘들다는 단점이 좀 있습니다. ^_^;;
샥을 줄려서 쓰는데도 효과가 없다는 것은 글쎄요..
제가 보기엔 페달링을 너무 꾹꾹 눌러서 그런것이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업힐은 힘도 필요하지만 몸의 움직임으로 무게 중심을 적절하게 움직이는 힘든 기술도 들어갑니다.
(잘 탈수록 업힐에서 슬립이나 앞바퀴 들림이 사라집니다.)
고른 패달링과 업힐시 몸을 일단은 숙이는 버릇을 드리시는것이 좋습니다
(몸을 최대한 숙이면 슬립은 생겨도 앞바퀴가 들리는 현상은 대부분 사라집니다.)
뭐 쑥쓰러운 얘기지만 저는 앞바퀴 들려 뒤집힌적 무지 많네요. 히히히
물론 지금은 앞샥 125mm를 써서 다른 xc보다 앞쪽 전고가 훨씬 높아도 별로 들리진 않습니다.
단 앞쪽이 너무 높아 조금 힘들다는 단점이 좀 있습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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