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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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안장과 핸들바 높이의 관계는?
추천 수 ( 0 )늘 궁금한 것 투성이인 초보의 질문입니다.
제가 키도 좀 크고(190) 다리도 긴편인데, 참조사이트를 통해 제 신체 각부 사이즈 데이터를 넣어 제게 맞는 잔차 프레임을 조회해보니 19"-20" 가 나오더군요.
문제는 현재 19" 프레임의 잔차를 구입해서 제 하체에 맞게 안장을 조절해놓고 보니 핸들바의 높이보다 안장이 제법 높게 위치하게 됩니다.
다른 잔차들 사진을 유심히 보니 보통 안장과 핸들바가 수평 혹은 아주 조금 더 높은 정도이던데... 안장과 핸들바의 높이와의 이상적인 관계는 어떠한가요?
안장과 핸들바의 높이를 수평이 되게 조절해야 하는 건가요?
답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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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장 높이는 생략하고, 핸들바의 높이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아주 많습니다.
1. 핸들바의 종류 : 일자바인지, 라이저-바인지(라이저바는 로우 라이저와 하이 라이저)
2. 스템의 길이와 각도
3. 사용한 스페이서의 수
4. 서스펜션의 종류와 셋팅
5. 기타 등등
중요한 것은 안장 높이를 적절히 먼저 맞추고(게시판 검색 요망), 핸들바는 tomac님 말씀대로 본인의 라이딩 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맞추면 될 듯 합니다. 저 역시 초보를 벗어나지 못했다고 생각하지만, 입문자는 핸들바가 안장보다 조금 더 높은것이 피로감이 덜하고,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이후에 스템의 각도를 취향에 따라 낮추다 보면 tomac님 말씀대로 안장보다 조금 낮은 수준도 될 수 있겠구요.
1. 핸들바의 종류 : 일자바인지, 라이저-바인지(라이저바는 로우 라이저와 하이 라이저)
2. 스템의 길이와 각도
3. 사용한 스페이서의 수
4. 서스펜션의 종류와 셋팅
5. 기타 등등
중요한 것은 안장 높이를 적절히 먼저 맞추고(게시판 검색 요망), 핸들바는 tomac님 말씀대로 본인의 라이딩 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맞추면 될 듯 합니다. 저 역시 초보를 벗어나지 못했다고 생각하지만, 입문자는 핸들바가 안장보다 조금 더 높은것이 피로감이 덜하고,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이후에 스템의 각도를 취향에 따라 낮추다 보면 tomac님 말씀대로 안장보다 조금 낮은 수준도 될 수 있겠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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