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저가형 하이브리드 잔차 vs 시마노 아세라
추천 수 ( 0 )알시티 3.0 을 탄지 한달 정도 되는데요
바퀴는 얇지만 구동부품들이 안좋은지
무게는 가볍지만 언덕 오르기랑 속력내기가 힘드네요
아메리칸 이글 (시마노 아세라) 갖구 있는데
로드용으로 탈려고 삿는데
이글이 훨씬 잘나가네요
이글은 2-4 놓고도 전혀 힘안들이고 돌리면 쭉쭉 나가는데
알시티는 2-4 가 돌리기가 수월하진 않네요
아무래도 시마노 아세라 등급때문에 차이나는 건가요?
전 혹시 제것만 잘 안나가는가 해서요
그니깐 요점은 하이브리드형 이라더라도 엠티비 아세라 이상한테는
속력 이랑 페달링 굴리는 힘에서 밀리는가 해서요
바퀴는 얇지만 구동부품들이 안좋은지
무게는 가볍지만 언덕 오르기랑 속력내기가 힘드네요
아메리칸 이글 (시마노 아세라) 갖구 있는데
로드용으로 탈려고 삿는데
이글이 훨씬 잘나가네요
이글은 2-4 놓고도 전혀 힘안들이고 돌리면 쭉쭉 나가는데
알시티는 2-4 가 돌리기가 수월하진 않네요
아무래도 시마노 아세라 등급때문에 차이나는 건가요?
전 혹시 제것만 잘 안나가는가 해서요
그니깐 요점은 하이브리드형 이라더라도 엠티비 아세라 이상한테는
속력 이랑 페달링 굴리는 힘에서 밀리는가 해서요
답변 (3)
2-4라고 같은 2-4는 아닙니다. 제자전거는 2-4가 38t/19t 이지만 보통 MTB는 32t/22t 정도 될꺼에요. 한번페달링에 2바퀴와 1.5바퀴의 차이죠.
RCT는 2-4면 38/20이고 아세라급이라면 아마 32/21 정도 될것같네요.
1.9바퀴와 1.52바퀴의 차이죠. RCT3.0으로 2-4단은 44-32-22T의 크랭크를 가진 아세라급자전거라면 2-6단정도가 되겠죠.
물론 등급에따른 차이도 분명히 있죠. 저가형 비비는 그냥 돌려봐도 데오레급이상의 비비와 비요했을때 엄청 뻑뻑하게 돌아갑니다. 허브도 마찬가지구요.
RCT는 2-4면 38/20이고 아세라급이라면 아마 32/21 정도 될것같네요.
1.9바퀴와 1.52바퀴의 차이죠. RCT3.0으로 2-4단은 44-32-22T의 크랭크를 가진 아세라급자전거라면 2-6단정도가 되겠죠.
물론 등급에따른 차이도 분명히 있죠. 저가형 비비는 그냥 돌려봐도 데오레급이상의 비비와 비요했을때 엄청 뻑뻑하게 돌아갑니다. 허브도 마찬가지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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