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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Marzocchi 04 Z1 FR 오일교환 하려는데

75를 향해 2005.10.18 11:41 내공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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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그 아래쪽 볼트를 풀 수가 없습니다. 볼트가 레그안쪽으로 구멍속에 살짝 들어가 있는데 그 구멍에  일반 12mm 소켓은 들어가지가 않네요. 일반 소켓외에 다른 규격의 소켓을 찾아야 하는데 공구상에 가면 있나요? 어떤 종류의 소켓을 써야하나요?

일단은 레그밑의 볼트를 풀지 못해서 오일 따라내고 정량을 부었는데 따라낸 양보다 부은양이 훨씬 많은 것으로봐서 카트리지 안에 오일이 아직 있었다는 추측입니다. 원래는 따라낸 만큼만 넣고 자주 교환하려 했는데 따르다가 많이 흘려서 정량을 넣었더니 너무 많은 것 같고 시험주행해보니 잘 들어가지를 않네요.. 오일이 과다하면 어떤 나쁜 점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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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2)

leejiyun0115 2005.10.18 11:46
오일이 많은 것은 적은 것 보다 훨씬 위험합니다..
많을 때 드랍이나 다운힐을 하게되면 샥이 터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흔히 말해 샥오일이 넘쳐 흐른다는 것이지요.. 부싱쪽이 터지면서 더스트실에서 줄줄 새어 나올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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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 2005.10.18 13:24
소켓 길이가 좀 긴 것이 있습니다. 오일을 많이 넣으면 풀 트래블이 안 나오고, 댐핑 카트리지나 실링등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자신에 맞는 오일레벨(오일량)을 정확히 찾은 다음 잘 기록해 두고 그대로 세팅하면 편합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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