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디스크 로터 구멍 차이가 나도 재동력에 차이가 있나요??

pusanfree 2005.10.20 22:49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구멍큰건 헤이즈꺼고 작은건 시마노 xt 입니다

첨부 (2)

목록 답변등록

답변 (10)

pusanfree 2005.10.20 22:50
같은 6인치 일때요~~~제동력 차이가 있을까요~??
0
타바바 2005.10.20 22:52
로터 구멍이 좀 크면 발열성이 좋아서 장시간 다운시 제동력이 좀 더 좋아지지 않을까요?

0
zoomtres 2005.10.20 23:09
... 뭐 각자 자기 회사의 기술력으로 가장 좋은 형태를 찿은거같은데... 뭐가 좋은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0
환마 2005.10.20 23:45
발열도 그렇지만, 패드에서 갈려나온 이물질을 빠르게 배출하려는 기능도 포함될거라 봅니다. 구멍이 많고 크고를 떠나 얼마나 잘 배치하냐가 더 중요할 것 같네요.
0
sojae 2005.10.21 01:10
헤이즈 경우 구멍이 많아서 패드가 닿는 접촉부위가 빨리 마모 되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구멍의 가운데 부분만 빨리 마모됩니다.
참고 하세요.
0
ALPINE 2005.10.21 02:09
큰구멍로터,웨이브로터... 패드 잘 닳습니다. ^^
0
kdblaw 2005.10.21 09:36
접촉면적이 많은 쪽이 제동력이 좋겠지요. 구멍은 발열, 무게 측면에서 뚫은 것으로 봐야할 것 같습니다.
0
pusanfree 2005.10.21 15:12
감사합니다요~~~~~~~~
0
1004dino 2005.10.22 03:51
구멍때문에 제동력이 좋아진다면 자동차 디스크는 구멍이 있어야 될텐데....
왜 없을까요??

당근 접지 면적이 많아지면 마찰계수가 많아져서 좋아지겠지요....

kdblaw님이 말씀하신데로....
구멍은 발열과 무게 때문입니다.....

이론적으로 볼때...
제동력을 원하신다면 구멍이 작은 시마노를...
무게와 발열을 생각하신다면 헤이즈가 좋을듯....

그러나 각 회사마다 자기만의 기술이 있습니다....

결론은......

선택에 기준은 소비자에게 있다는 거죠^^
0
사랑 2005.10.22 20:48
마구라 마르타는 아예 구멍이 없습니다. 그러나 브렉성능은 최상급이죠^^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