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modules/kin/skins/xe_kin_official/img/default_profile_pic90.png)
허브 구름성 질문입니다..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한가지 질문을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동호회 아저씨 한분과 라이딩을 했습니다.
그 분의 자전거는 링레 허브를 사용했고,
전 데오레 허브입니다..
그런데, 도로 내리막에서 거리가 엄청나게 벌어지더군요..
문제는.. 링네허브 자전거는 페달링을 전혀 하지 않았음에도,
제가 최 고속기어(앞 3, 뒤 9단)로 rpm 50~60로 페달링할때와 비슷한 속력입니다..
제가 페달링을 하지 않으면 그냥 추월하더군요..
이런일이 허브의 구름성에 따라 가능한 것일까요??
또한 데오레 허브를 길을 어떻게 들이느냐.. 또한, 정비를 얼마나 잘해주냐에 따라, 구름성이 좋아질까요??
오늘 동호회 아저씨 한분과 라이딩을 했습니다.
그 분의 자전거는 링레 허브를 사용했고,
전 데오레 허브입니다..
그런데, 도로 내리막에서 거리가 엄청나게 벌어지더군요..
문제는.. 링네허브 자전거는 페달링을 전혀 하지 않았음에도,
제가 최 고속기어(앞 3, 뒤 9단)로 rpm 50~60로 페달링할때와 비슷한 속력입니다..
제가 페달링을 하지 않으면 그냥 추월하더군요..
이런일이 허브의 구름성에 따라 가능한 것일까요??
또한 데오레 허브를 길을 어떻게 들이느냐.. 또한, 정비를 얼마나 잘해주냐에 따라, 구름성이 좋아질까요??
답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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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생각은 내리막에서는 허브의 구름성 보다는 타이어의 종류와 라이더의 몸무게가 더 큰 영향을 미칠 것 같다는 생각이네요.. 제가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편이고, 한창 다른 분들과 많이 탈 때 제 자전거 부품 조합이 대체로 아세라였습니다. 당시 허브만 lx였던 것으로 기억되네요. 총 가격이 56만원인 자전거였죠. 하지만, 내리막에서 제가 페달질을 하지 않아도 항상 다른 분들보다 속도가 더 나왔습니다. 아시다시피 보통은 100만원 이상의 전체적인 구성이 데오레나 엘엑스 이상의 구성을 가진 자전거를 타시는 분들이죠..
역시 제 경험상으로는 허브의 구름성보다는 라이더의 몸무게와 타이어의 종류, 공기압 같은 요인이 훨씬 큰 영향을 미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역시 제 경험상으로는 허브의 구름성보다는 라이더의 몸무게와 타이어의 종류, 공기압 같은 요인이 훨씬 큰 영향을 미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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