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데오레 앞드레일러에 XT크랭크의 궁합..??
추천 수 ( 0 )데오레 앞드레일러에 데오레 크랭크(68-121)을 사용하다가...
크랭크를 XT(68-113)로 바꾼후에 드레일러와 크랭크에 트러블이 생기네여...
크랭크의 젤 큰링에서 자꾸 드레일러와 마찰이 생깁니다...(운행불가)
High 볼트도 조절해 보았고 드레일러 위치도 여러가지로 바꾸어 보고
드레일러 케이블도 다시 장착하여 ㅈ보았으나 해결이 안되네여...
아무래도 궁합이 잘 안맞는거 같은데...
앞드레일러를 XT로 바꾸면 잘 맞지 않을까여?
마니님의 홈피 보고 셋팅 할수 있는 온갖방법을 동원하였으나... ㅠㅠ
크랭크를 XT(68-113)로 바꾼후에 드레일러와 크랭크에 트러블이 생기네여...
크랭크의 젤 큰링에서 자꾸 드레일러와 마찰이 생깁니다...(운행불가)
High 볼트도 조절해 보았고 드레일러 위치도 여러가지로 바꾸어 보고
드레일러 케이블도 다시 장착하여 ㅈ보았으나 해결이 안되네여...
아무래도 궁합이 잘 안맞는거 같은데...
앞드레일러를 XT로 바꾸면 잘 맞지 않을까여?
마니님의 홈피 보고 셋팅 할수 있는 온갖방법을 동원하였으나... ㅠㅠ
답변 (8)
비비와 크랭크의 년식이 동일하다면 축간거리 변화는 의미가 없습니다..신형 데오레/LX 옥타크랭크들은(옥타 Ver.2라고나 할까요) 축간거리 121비비만 써야됩니다.신형XT이상급은 아예 일체형이구요..113비비라면 구형옥타인데..간혹 프레임에 따라서 110이나 112.5등을 써야 체인라인이 맞는 경우도 있습니다..HIGH리미트가 다 풀린 상태에서 변속이 안 된다면 체인라인 체크해보시구요.시마노 구형 앞디레일러들..메뉴얼 스펙은 체인라인 50mm 지원합니다만 실제 경험상으로는 48-49쯤 되면 이미 디레일러 움직임이 한계에 가깝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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