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modules/kin/skins/xe_kin_official/img/default_profile_pic90.png)
아비드 BB7에 관한 질문요...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아비드 BB7을 장착하였습니다...
전엔 림브렉을 썼는데요...
케이블의 윤활상태는 상당히 좋은데도, 브렉 잡을때 손가락에 힘이 많이 들어가네요..
림브렉은 앞, 뒤 모두 원핑거로 사용했었습니다...
확인해보니, 케이블의 저항보다는 켈리퍼 자체가 땡겨주는 힘이 강하더군요...
이 힘의 강도를 좀 약하게 할 수 없을까요?
원핑거가 편한데...잘 안되니 불편해요 ㅠ.ㅜ
이러다 유압으로 질러버릴지도 모르는 사태가..ㅠ.ㅜ
혹시 이것에 대해 아시는분 부탁드립니다~
원래 림브렉의 브렉감은...
새끼손가락으로 잡아도 락을 걸 수 있을정도로 셋팅해서 썼었거든요...
아비드 BB7을 장착하였습니다...
전엔 림브렉을 썼는데요...
케이블의 윤활상태는 상당히 좋은데도, 브렉 잡을때 손가락에 힘이 많이 들어가네요..
림브렉은 앞, 뒤 모두 원핑거로 사용했었습니다...
확인해보니, 케이블의 저항보다는 켈리퍼 자체가 땡겨주는 힘이 강하더군요...
이 힘의 강도를 좀 약하게 할 수 없을까요?
원핑거가 편한데...잘 안되니 불편해요 ㅠ.ㅜ
이러다 유압으로 질러버릴지도 모르는 사태가..ㅠ.ㅜ
혹시 이것에 대해 아시는분 부탁드립니다~
원래 림브렉의 브렉감은...
새끼손가락으로 잡아도 락을 걸 수 있을정도로 셋팅해서 썼었거든요...
답변 (6)
![](/modules/kin/skins/xe_kin_official/img/default_profile_pic90.png)
우선 켈리퍼의 복원 스프링의 강도 조절 비스를 조절하시구요. 너무 장력이 적어 케이블이 늘어지면 조절레버를 돌려 브레이크 슈간극을 작게 만드세요.
잘 안되면 켈리퍼를 다시 한 번 셋팅해 보세요.
1) 켈리퍼 고정볼트(프레임과의 고정볼트가 아니고 어답터와의 고정볼트)를 헐렁하게 풀고
2) 고정슈 조절레버와 가동슈 조절레버를 완전히 조여 로테이터를 켈리퍼 간극 중앙에 둔 상태(이 때 고정 슈측으로 1mm 정도 치우치게 하는 것이 더 좋음)에서 꽉물리게 한 후,
3) 켈리퍼를 완전히 고정하고
4) 고정 및 가동 슈 조절레버를 몇 크릭 후퇴시켜 간극을 미세하게 조정합니다. 이때 고정슈측의 간극이 더 작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디짓 다이얼로 되어 있는 아비드 브레이크라면 케이블 고정점이 헨드바 측으로 쏠리게 하여 힘이 적게(지렛대 원리 아시죠?) 하면 됩니다.
6) 이 후 켈리퍼 장력을 조절 비스를 적정하게 조절하시고 케이블이 늘어지지 않게 장력 조절하면 됩니다.
약간의 시행착오가 필요한 지 몰라도 이렇게 조절하면 유압못지 않은 부드럽고 강력한 브레이크가 됩니다. 복잡하게 느낄지 모르지만 매우 간단하며 이러한 간단한 장착과 조절이 BB7의 큰 장점입니다.
잘 안되면 켈리퍼를 다시 한 번 셋팅해 보세요.
1) 켈리퍼 고정볼트(프레임과의 고정볼트가 아니고 어답터와의 고정볼트)를 헐렁하게 풀고
2) 고정슈 조절레버와 가동슈 조절레버를 완전히 조여 로테이터를 켈리퍼 간극 중앙에 둔 상태(이 때 고정 슈측으로 1mm 정도 치우치게 하는 것이 더 좋음)에서 꽉물리게 한 후,
3) 켈리퍼를 완전히 고정하고
4) 고정 및 가동 슈 조절레버를 몇 크릭 후퇴시켜 간극을 미세하게 조정합니다. 이때 고정슈측의 간극이 더 작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디짓 다이얼로 되어 있는 아비드 브레이크라면 케이블 고정점이 헨드바 측으로 쏠리게 하여 힘이 적게(지렛대 원리 아시죠?) 하면 됩니다.
6) 이 후 켈리퍼 장력을 조절 비스를 적정하게 조절하시고 케이블이 늘어지지 않게 장력 조절하면 됩니다.
약간의 시행착오가 필요한 지 몰라도 이렇게 조절하면 유압못지 않은 부드럽고 강력한 브레이크가 됩니다. 복잡하게 느낄지 모르지만 매우 간단하며 이러한 간단한 장착과 조절이 BB7의 큰 장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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