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에그비터 페달의 Q factor?
추천 수 ( 0 )신형 LX 크랭크셋 + M520 페달 -> 신형 XT(R) 크랭크셋 + 에그비터 SL로 가려는데,
에그비터가 시마노보다 Q factor가 양쪽 각각 4mm 더 크다고 합니다.
그리고 시마노 신형 XT 크랭크도 Q factor가 크다고 합니다.
이 둘을 조합하여 사용해도 무리가 없을까요?
GT@멜바 ;-)
에그비터가 시마노보다 Q factor가 양쪽 각각 4mm 더 크다고 합니다.
그리고 시마노 신형 XT 크랭크도 Q factor가 크다고 합니다.
이 둘을 조합하여 사용해도 무리가 없을까요?
GT@멜바 ;-)
답변 (1)
크랭크 셋에서 Q factor라함은 제가 알기로 한쪽 크랭크암의 페달장착면에서 반대편 크랭크암의 페달장착면까지의 거리로 알고있습니다. 페달을 장착햇을때 페달센터와 반대편 페달센터 까지 거리는 더 길어지겠죠 개인적으로 이 구간이 길어서 좋을건 없다고 봅니다.
그러나 이것 역시 개인적으로 몸이 두꺼운(?) 허벅지가 굵고 해서 약간 넓은게 편할수도 있겠고 혹은 신체특성상 그 반대일수도 있겠죠 물론 부품의 Q값 허용차이 내에서 선택하겟지만 . 그리고 신발의 클릿또한 좌우로 유격을 조절할수 있구요 즉 님이 편하게 자기에게 맞게 판단하는게 가장 좋을거 같아요 저의 경우는 얇은 자전거가 좋아요... 도움이 못되서 죄송합니다.
그러나 이것 역시 개인적으로 몸이 두꺼운(?) 허벅지가 굵고 해서 약간 넓은게 편할수도 있겠고 혹은 신체특성상 그 반대일수도 있겠죠 물론 부품의 Q값 허용차이 내에서 선택하겟지만 . 그리고 신발의 클릿또한 좌우로 유격을 조절할수 있구요 즉 님이 편하게 자기에게 맞게 판단하는게 가장 좋을거 같아요 저의 경우는 얇은 자전거가 좋아요... 도움이 못되서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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