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뒷변속기 8단,9단의 차이를 알고싶습니다
추천 수 ( 0 )뒷변속기 8단,8단차이를 알고싶습니다
8,9단 카세트의 전체적인 폭은 같으니 변속 범위는 같은것인데,,
뭐가 다른지 알고싶습니다 (예를들어 엘리비오와 데오레의 차이)
암의 길이가 다른가요?
풀리규격이 다른가요?
현제 8단구동계에서 9단카세트, 9단뒷변속레버만 교체 가능한가 해서 여쭈어 봅니다..
8,9단 카세트의 전체적인 폭은 같으니 변속 범위는 같은것인데,,
뭐가 다른지 알고싶습니다 (예를들어 엘리비오와 데오레의 차이)
암의 길이가 다른가요?
풀리규격이 다른가요?
현제 8단구동계에서 9단카세트, 9단뒷변속레버만 교체 가능한가 해서 여쭈어 봅니다..
답변 (3)
8단과 9단은 가장 큰 차이는 기어비가 다른다는 것입니다. 쉽게 말씀드려서 체인링(크랭크셋부분)과 스프라켓(카셋트)의 톱니수의 조합이 달라집니다. 엔진의 조건이 같다면 클라임에서 체인링의 조건이 같다면 8단보다 9단이 휠씬 유리합니다. 완만한 내리막의 경우 같은 원리로 9단이 유리합니다. 헛바퀴가 덜 하겠죠..
암의 길이는 크랭크셋의 문제이므로 8단, 9단의 문제와는 상관없습니다.
시마노를 기준으로 본다면 8단은 알리비오급이며 9단은 데오레급부터 시작됩니다.
8단구동계에서 9단카세트와 변속레버 및 체인의 교체로 9단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참고되시길 바랍니다.
암의 길이는 크랭크셋의 문제이므로 8단, 9단의 문제와는 상관없습니다.
시마노를 기준으로 본다면 8단은 알리비오급이며 9단은 데오레급부터 시작됩니다.
8단구동계에서 9단카세트와 변속레버 및 체인의 교체로 9단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참고되시길 바랍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