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허브의 강도차이.
추천 수 ( 0 )XT디스크 허브(리어) 베어링 축이 깎여 나갔습니다.
한 6개월 타다보니 풀림현상 발생해서 베어링축이 강제로 조여지는 바람에
깎여 나갔더군요. 덕분에 지금은 탈때마다 찌꺽찌꺽 해댑니다.
그래서 이번에 좀 튼튼한 휠셋을 맞춰볼까 하는데,
림이야 FR/DH 용으로 저렴한 마빅이나 아톰랩을 보고있고,
스포크는 챔피언 쓴다지만 허브가 문제네요.
예전에 메일오더해놨던, 링네 XC용 허브가 있습니다. 카트리지베어링으로 된
제품인데, 이놈하고 기타 FR용 허브들하고(액슬용이라던지) 강도차이가
크게 있을까요?
앞허브도 풀림현상으로 하나 깨먹고, 뒷허브도 똑같이 깨먹고 나니,
일반 실드베어링방식(시마노형)은 사용하기가 꺼려지고,
카트리지로 갈려니...이래저래 고민입니다.
프레임은 코나 킹키카푸에, 올마운틴 스타일로 셋팅해놨습니다.
한 6개월 타다보니 풀림현상 발생해서 베어링축이 강제로 조여지는 바람에
깎여 나갔더군요. 덕분에 지금은 탈때마다 찌꺽찌꺽 해댑니다.
그래서 이번에 좀 튼튼한 휠셋을 맞춰볼까 하는데,
림이야 FR/DH 용으로 저렴한 마빅이나 아톰랩을 보고있고,
스포크는 챔피언 쓴다지만 허브가 문제네요.
예전에 메일오더해놨던, 링네 XC용 허브가 있습니다. 카트리지베어링으로 된
제품인데, 이놈하고 기타 FR용 허브들하고(액슬용이라던지) 강도차이가
크게 있을까요?
앞허브도 풀림현상으로 하나 깨먹고, 뒷허브도 똑같이 깨먹고 나니,
일반 실드베어링방식(시마노형)은 사용하기가 꺼려지고,
카트리지로 갈려니...이래저래 고민입니다.
프레임은 코나 킹키카푸에, 올마운틴 스타일로 셋팅해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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