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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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테일로도 산에?
추천 수 ( 0 )MTB 하면 산에다니는 자전거인데 하드텔은 보통 도로를 주행?
업힐은 좋지만 딴힐할때 접지력이 부족해서 하드테일로 딴힐할때 죽음아닙니까?
그래서 풀샥타는 거 아닙니까?
하드테일로 국내 모든 산엘 휘졋는분들 혹 있으시면 같이 타시는 풀샥지인들과
비교해서 별 상관없으신지.....
MTB 1년이상인데도 아직까정 개념이 안잡히네요.
하드로 계속가야할지..풀 샥으로 바꿀지....
물론 도로 70: 임도(가벼운싱글)30 정도의 잔차질이지만....
업힐은 좋지만 딴힐할때 접지력이 부족해서 하드테일로 딴힐할때 죽음아닙니까?
그래서 풀샥타는 거 아닙니까?
하드테일로 국내 모든 산엘 휘졋는분들 혹 있으시면 같이 타시는 풀샥지인들과
비교해서 별 상관없으신지.....
MTB 1년이상인데도 아직까정 개념이 안잡히네요.
하드로 계속가야할지..풀 샥으로 바꿀지....
물론 도로 70: 임도(가벼운싱글)30 정도의 잔차질이지만....
답변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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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윗분께 동의~ 싸이클 타고 함 다녀보세요. 어떠신지... 차도를 쭉 달릴땐 좋지만 울나라 환경에서 제약이 너무 많습니다. 출퇴근때 포장로도 있지만 농로나 비포장길도 다니고, 주말에 가까운 산도 한번씩 다니고 할려면 산악용이 좋습니다. 하이브리드로도 밤길 비포장에서 돌이라도 잘못 치면 바닥과 인사하게 됩니다. 사람 많은 곳에선 급정거도 잘 안되고, 골목길에서 애들 인라인,자전거 수시로 튀어나오고.(참고로 사이클타다 브렉 밀리면서 손가락 부셔먹고 그담부터 산악용 다시 탑니다 ㅠ.ㅠ) 다양한 하이브리드가 우리나라에 빨리 보급이 되어야 하는데 수입도 안하시고... 야그가 옆으로 샜네요... 지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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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다운힐 하면서 안장에 엉덩이를 계속 붙일 사람이 있다면, 그사람은 풀샥을 타야겠죠.ㅋㅋㅋ
확실히 풀샥이 오프로드에서 승차감은 죽입니다.
하드테일 타다가 엄청 부드러운 풀샥 자전거를 타면, 완전 출렁거림이죠...
이 출렁거림이라는게 확실히 차체에 전해지는 충격을 많이 완화시켜주죠.
충격을 완화시켜주기는 하지만 어차피 하드테일이나 풀샥이나 차체에 작용하는 힘은 같습니다. 사실 충격이 크랙의 위험이 높긴 하지만서도...
하드테일이라도 다운 충격을 체중 이동으로 앞뒤 바퀴에 하중을 분배하고 무릎을 부드럽게 구부려 충격을 완화시키는 실력으로 충분하겠죠.
확실히 풀샥이 오프로드에서 승차감은 죽입니다.
하드테일 타다가 엄청 부드러운 풀샥 자전거를 타면, 완전 출렁거림이죠...
이 출렁거림이라는게 확실히 차체에 전해지는 충격을 많이 완화시켜주죠.
충격을 완화시켜주기는 하지만 어차피 하드테일이나 풀샥이나 차체에 작용하는 힘은 같습니다. 사실 충격이 크랙의 위험이 높긴 하지만서도...
하드테일이라도 다운 충격을 체중 이동으로 앞뒤 바퀴에 하중을 분배하고 무릎을 부드럽게 구부려 충격을 완화시키는 실력으로 충분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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