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modules/kin/skins/xe_kin_official/img/default_profile_pic90.png)
그립쉬프터 질문입니다.
추천 수 ( 0 )얼마전 자전거 조립한다고 레버 구하던 중에 X-7 쉬프터 왼쪽만 구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질문이 생겨서요.
이넘을 돌리는데 드르륵하는 소리가 앞으로 돌릴 때랑 뒤로 돌릴 때랑 다르네요. 원래 그런가요? 돌아가는 느낌도 다릅니다.
그리고 한가지요. 시마노는 1,2,3단이 명확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립 쉬프터 이것도 1,2,3이 명확한가요?
인디케이터 문제가 아니구요... 변속 정도를 말합니다.
그냥 감으로 돌리는 건지 아니면, 딱 딱 정확한 단수에서 걸리는지...
아주 원시적인 질문인지 모르겠지만,.....1단과 2단 사이에 걸쳐 진다든지.... 이런게 없느냐는 것이빈다. 우측 레버도 마찬가지 입니다.
한번 딸까닥 할 때 1단이 변속 되나요? 질문의 핵심입니다. ^^
사용을 안해봐서 전혀 모르겠네요...
이넘을 돌리는데 드르륵하는 소리가 앞으로 돌릴 때랑 뒤로 돌릴 때랑 다르네요. 원래 그런가요? 돌아가는 느낌도 다릅니다.
그리고 한가지요. 시마노는 1,2,3단이 명확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립 쉬프터 이것도 1,2,3이 명확한가요?
인디케이터 문제가 아니구요... 변속 정도를 말합니다.
그냥 감으로 돌리는 건지 아니면, 딱 딱 정확한 단수에서 걸리는지...
아주 원시적인 질문인지 모르겠지만,.....1단과 2단 사이에 걸쳐 진다든지.... 이런게 없느냐는 것이빈다. 우측 레버도 마찬가지 입니다.
한번 딸까닥 할 때 1단이 변속 되나요? 질문의 핵심입니다. ^^
사용을 안해봐서 전혀 모르겠네요...
답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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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톤 gls-t 1.8(거의 최저가 생활자전거 엠티비형 권장 13만 현구매가 10만정도하는) 사용자입니다 시마노의 그립식 레보쉬프터가 달린 자전거 인데요 고급의 lx그립쉬프터가달린 텔로자전거도 타보고 했습니다만 철티비의 그립쉬프터도 그렇게 중간에 걸치지않고 한단씩 뚝뚝 옮겨가고요^^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전 오히려 그립쉬프트가 더 편하고 빠른변속이 좋더군요 오히려 일단 변속기(뭐라고하지요^^ 그원터치식은)는 고단으로 갈때 오히려 힘이더 많이 들어가더군요 그립쉬프트를 전 더 선호하고요 저가형이라서 사람들이 막굴려서 그런거지 저가형도 정비잘해주고 그러면 경사길에서의 변속요령지키면서하면 잘만 됩니다(산에서도)
고가형은 더 부드럽고 힘이덜들고 더 정밀하긴하겠지요 ^^ 하여튼 중간에 걸치는그런일은 없습니다만 만약에 그립쉬프터가 한단한단 레보가 움직이기는 하나 변속이 안되고 중간에 걸친다면 그건 변속기에 연결된 선의 장력이 틀어졌거나 그런거지요 ^^ 고로 정비불량이지요^^
고가형은 더 부드럽고 힘이덜들고 더 정밀하긴하겠지요 ^^ 하여튼 중간에 걸치는그런일은 없습니다만 만약에 그립쉬프터가 한단한단 레보가 움직이기는 하나 변속이 안되고 중간에 걸친다면 그건 변속기에 연결된 선의 장력이 틀어졌거나 그런거지요 ^^ 고로 정비불량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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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램 프론트 변속레버(그립쉬프트)는 시마노처럼 딱 떨어지는 방식은 아닙니다..
느낌으로 돌려서 변속을 해주시는거죠.. --;;
중간단계가 있습니다. xo도 마찬가지 입니다..
감으로 변속을 해야 한다는 단점같은 부분도 있지만.. 적절한 기어비에 따라서 변속레버로
미세한 조절이 가능하다는쪽으로 보시면 또 장점입니다..
즉, 시마노는 1-2단 사이 조절이 레버나 드레일러를 직접 셋팅하셔야 가능하시만..
스램 그립쉬프트 프론트 방식은.. 중간단계가 존재하기 때문에.. 인디게이터상의 위치정도까지 돌려 주시면 변속은 되구요.. 거기에서 +.- 하나 간격으로 드레일러위 위치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리어쪽이 저단일때나 고단일때 유용하게 위치조절이 가능하죠..
편하게 사용하시면 단점으로.. 시마노에 너무 익숙해져 계시다면 단점으로 적용되는 부분입니다만. 몇번 사용해 보시면.. 편하게 적응 가능하십니다..
주생중에 프론트 쪽에서 약간의 잡음이 발생한다 생각되시면.. 쉬프터를 약간 돌려 주시면 이 문제가 바로 해결이 되져.. 즉 체인 라인의 미세조절이 쉬프터쪽에서 가능하단 말씀입니다..
느낌으로 돌려서 변속을 해주시는거죠.. --;;
중간단계가 있습니다. xo도 마찬가지 입니다..
감으로 변속을 해야 한다는 단점같은 부분도 있지만.. 적절한 기어비에 따라서 변속레버로
미세한 조절이 가능하다는쪽으로 보시면 또 장점입니다..
즉, 시마노는 1-2단 사이 조절이 레버나 드레일러를 직접 셋팅하셔야 가능하시만..
스램 그립쉬프트 프론트 방식은.. 중간단계가 존재하기 때문에.. 인디게이터상의 위치정도까지 돌려 주시면 변속은 되구요.. 거기에서 +.- 하나 간격으로 드레일러위 위치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리어쪽이 저단일때나 고단일때 유용하게 위치조절이 가능하죠..
편하게 사용하시면 단점으로.. 시마노에 너무 익숙해져 계시다면 단점으로 적용되는 부분입니다만. 몇번 사용해 보시면.. 편하게 적응 가능하십니다..
주생중에 프론트 쪽에서 약간의 잡음이 발생한다 생각되시면.. 쉬프터를 약간 돌려 주시면 이 문제가 바로 해결이 되져.. 즉 체인 라인의 미세조절이 쉬프터쪽에서 가능하단 말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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