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답변 (12)
![](/modules/kin/skins/xe_kin_official/img/default_profile_pic90.png)
타이어는 다른 부품에 비해 저렴하고 입문자라도 쉽게 교환 할수 있어서 언제든지 입맛에 따라 쉽게 고를수 있는데 서스펜션이나 췰셋은 등등 고가여서 선듯 교체 하기가 힘든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질문자님깨서는 이런 의도로 질문하신것 같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바꿔온 부품이 스템,샥입니다.
스템은 고가의 마그네슘제품 한번 사용해본적있는데 저가스템보다 좀더 부드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샥은 코일샥에서 에어샥으로 교체하니 도로위주로 타는 저로서는 엄청난 차이를 보여 주었습니다. 전에 쓰던 코일샥이 제 몸무게와 맞지않은 이유도 있겠지만 코일샥 특성상 잔충격 흡수가 거의 없었고 에어샥으로 교환 후에는 거의 모든 잔충격의 흡수로 왠만한 요철등등이 나타나더라도 속도를 안줄이고 그냥 통과 할수 있더군요.
휠셋은 휴기인데 다른 사람들과 내리막에서 비교를 해보면 확실히 제가 더 빠릅니다.(페달질 X)
저는 지금까지 바꿔온 부품이 스템,샥입니다.
스템은 고가의 마그네슘제품 한번 사용해본적있는데 저가스템보다 좀더 부드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샥은 코일샥에서 에어샥으로 교체하니 도로위주로 타는 저로서는 엄청난 차이를 보여 주었습니다. 전에 쓰던 코일샥이 제 몸무게와 맞지않은 이유도 있겠지만 코일샥 특성상 잔충격 흡수가 거의 없었고 에어샥으로 교환 후에는 거의 모든 잔충격의 흡수로 왠만한 요철등등이 나타나더라도 속도를 안줄이고 그냥 통과 할수 있더군요.
휠셋은 휴기인데 다른 사람들과 내리막에서 비교를 해보면 확실히 제가 더 빠릅니다.(페달질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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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의 요지가 싱글트랙과임도 업힐인지 아니면 도로에서 업힐인지..
제 경험상 싱글트랙에서 나무뿌리등을 타넘어 업힐시에 가장중요한 것은 앞삭과 뒷삭이엇습니다 대개 힘든 업힐의 경우 뒷삭이 있는 경우 나무나 돌을 타넘고나서의 슬립현상이 거의 없어(접지력유지) 수월하게 업힐했던것 같습니다 임도의 자갈길에서도 풀삭이 접지력을 잘 유지해주므로 업힐이 하그텔보다 수월햇습니다 그러나 아스팔트나 콘크리트등 온로드의 업힐에서는 하드텔에게 게임이 안됩니다 모든 업힐에서 가장 경제적으로 업힐효과 보려면 타이어를 업글하시고 싱글및 임도같은 오프로드에선 뒷삭잇는 풀삭모델이 유리합니다
제 경험상 싱글트랙에서 나무뿌리등을 타넘어 업힐시에 가장중요한 것은 앞삭과 뒷삭이엇습니다 대개 힘든 업힐의 경우 뒷삭이 있는 경우 나무나 돌을 타넘고나서의 슬립현상이 거의 없어(접지력유지) 수월하게 업힐했던것 같습니다 임도의 자갈길에서도 풀삭이 접지력을 잘 유지해주므로 업힐이 하그텔보다 수월햇습니다 그러나 아스팔트나 콘크리트등 온로드의 업힐에서는 하드텔에게 게임이 안됩니다 모든 업힐에서 가장 경제적으로 업힐효과 보려면 타이어를 업글하시고 싱글및 임도같은 오프로드에선 뒷삭잇는 풀삭모델이 유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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