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문의드립니다. (질문그림 첨부)

h1h2d3 2006.01.11 00:59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XC 풀샥 이나
다운힐 풀샥이나
리어샥의 링크구조? 가 여러가지 가 있던데요...
혹시 이런 1~4번 까지의 종류를 타고계시거나 타보셨던분들이 계시면
해당하는 종류의 느낌이나 장점등을 답변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디시인사이드 자전거갤러리, 와일드바이크, 바이크셀등의 사이트에 질문 올렸습니다.)

첨부 (1)

목록 답변등록

답변 (7)

컴보이 2006.01.11 01:26
ㅎㅎㅎㅎㅎ 그걸 어찌......자전거 회사마다 나름대로 고심, 연구, 테스트 한 끝에 나온 링크방식들인데 전부 각각...특징과 장점이 있는데...그리고 용도에 따라서 구조가 달라지는 것을 어떻게 비교하시려고 하는지......
0
지로놀다가 2006.01.11 01:31
1,3번은 폴샥에 많이 쓰고 2,4는 딴힐이나 프리차에 많이 쓰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것 역시 아니면 말구요;;;)
0
SuNnYBeaR 2006.01.11 01:33
ㅋㅋ근데 그림참 잘그리시네요.. 이해가 팍팍 되게..ㅎㅎ
124번은 트레블을 길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구요..
3번은 트레블이 적은대신 바빙을 줄일 수 있는 구죠이죠.
보통 티탄차나 케논데일자전거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윗분 말씀대로 자전거 회사마다의 노하우가 깃든 것들이라 이렇다 저렇다 단정지을 수는 없을 껏 같습니다.
0
SuNnYBeaR 2006.01.11 02:48
가장 보편화 적인것이 2번입니다.
2번이 가장 푹신한 느낌을 전해주지요...
온니 도로용이나 산가서도 업힐전용으로 XC용도로 쓰실거면 1번이나 3번을 추천드리겠습니다.
0
음주원숭이 2006.01.11 10:53
3번이 바빙을 줄일수 있는 구조인가요?
무게를 줄이고 짧은 트레블을 사용하기 위한 구조아닌가요?
0
h1h2d3 2006.01.11 19:29
답변감사합니다^^.
0
chinu60 2006.01.11 21:31
약간 엉성한 그림 같지만 넘 멋지게 잘그리셨네요 ㅎㅎㅎ
매카닉에 상당한 관심이 있으시고 관찰력이 대단하신분 같네요..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