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카본 프레임..제조사에 따라 크게 차이가 있는지요...??
추천 수 ( 0 )요즘은 카본이 대세라는 말씀들을 많이 하십니다....
한번 타보신 분들도 ... 몇가지 단점들을 제외하고는
최상의 느낌을 받았다는 말씀들을 하시는데.....
솔직히 저는 카본은 타보질 않아서...어떤 느낌인지
모르겠습니다..... 글 올라 온 것도 말씀하시는 분들마다
다 해석이 틀리고.....결국 주관적이란 말씀인데.....
음...다음 잔차는 카본으로 하라는....주위의 권유 및 개인적인 호기심에....
해서 질문 드립니다.....
카본은 특성상 제조 과정이 금속과는 다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접착제를 사용한 것과 일체 금형 방식인 모노코크가 있다 들었는데요....
(제조사는 스캇,트렉,메리다,자이언트,BMC,휠러,케스트럴,룩...)
요 정도 제조사를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 메이커에서 만드는 프레임마다 크게 강도면에서 차이가 있을까요..??
뭐 금속 프레임은 핸드 메이드 빼고는 대만산이라 품질의 평준화라
하시는데.... 카본도 이 말이 적용 되는지요...??
한번 타보신 분들도 ... 몇가지 단점들을 제외하고는
최상의 느낌을 받았다는 말씀들을 하시는데.....
솔직히 저는 카본은 타보질 않아서...어떤 느낌인지
모르겠습니다..... 글 올라 온 것도 말씀하시는 분들마다
다 해석이 틀리고.....결국 주관적이란 말씀인데.....
음...다음 잔차는 카본으로 하라는....주위의 권유 및 개인적인 호기심에....
해서 질문 드립니다.....
카본은 특성상 제조 과정이 금속과는 다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접착제를 사용한 것과 일체 금형 방식인 모노코크가 있다 들었는데요....
(제조사는 스캇,트렉,메리다,자이언트,BMC,휠러,케스트럴,룩...)
요 정도 제조사를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 메이커에서 만드는 프레임마다 크게 강도면에서 차이가 있을까요..??
뭐 금속 프레임은 핸드 메이드 빼고는 대만산이라 품질의 평준화라
하시는데.... 카본도 이 말이 적용 되는지요...??
답변 (3)
고부가가치 제품은 대부분 원래 생산지..에서 만들고..
대량으로 가는 제품은 대만에서 만들게 됩니다..
품질의 차이는 OEM 방식이 대부분이라 거의 차이가 없겠죠?...
다만 독일,미국,유럽일부국 에서 만드는 제품은..
완성도면에서.. 비교불가라더군여.. 용접이라던지 그라인딩등에
핸드메이드는 장인의 손에서 꽤 많은 차이가 나기 마련입니다.
예를 들면 헬리우스 CC, 니오타 Ti, MOOTS, STOCK 제품..말이죠..
카본은 제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트렉, 자이언트 두 회사는 3~4년 이상 검증 받은 제품이라서..
구매시 성능적 결함이나 제조상의 초기 불량의 신뢰성은 훨씬 믿음직하겠죠..
카본을 선택시..
가장 많이 타는 모델과 MTBR 등에서 가장 좋은 점수와 평을 받은
제품을 구매하시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대량으로 가는 제품은 대만에서 만들게 됩니다..
품질의 차이는 OEM 방식이 대부분이라 거의 차이가 없겠죠?...
다만 독일,미국,유럽일부국 에서 만드는 제품은..
완성도면에서.. 비교불가라더군여.. 용접이라던지 그라인딩등에
핸드메이드는 장인의 손에서 꽤 많은 차이가 나기 마련입니다.
예를 들면 헬리우스 CC, 니오타 Ti, MOOTS, STOCK 제품..말이죠..
카본은 제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트렉, 자이언트 두 회사는 3~4년 이상 검증 받은 제품이라서..
구매시 성능적 결함이나 제조상의 초기 불량의 신뢰성은 훨씬 믿음직하겠죠..
카본을 선택시..
가장 많이 타는 모델과 MTBR 등에서 가장 좋은 점수와 평을 받은
제품을 구매하시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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