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휠비교좀부탁드립니다.
추천 수 ( 0 )휠업글에...여러가지로 고민이돼네요
여러가지중에 꼽아본게
다들많이쓰시는 XT허브에 레볼루션 717이나 DT4.1생각중이구요
하나는 아메리칸클래식 디스크용입니다
림용은...림 홀수가 24/28같더군요 디스크는 32/32더군요..
둘중 어떤게 더 나을까요?? 무게면에서는 아클이지만...
가격은 XT고..
솔직히 휴기나 킹 기타 고가의 허브들과 XT허브가 와닿을만큼 차이가있나요?
여러가지중에 꼽아본게
다들많이쓰시는 XT허브에 레볼루션 717이나 DT4.1생각중이구요
하나는 아메리칸클래식 디스크용입니다
림용은...림 홀수가 24/28같더군요 디스크는 32/32더군요..
둘중 어떤게 더 나을까요?? 무게면에서는 아클이지만...
가격은 XT고..
솔직히 휴기나 킹 기타 고가의 허브들과 XT허브가 와닿을만큼 차이가있나요?
답변 (5)
오해없이 가격대비 성능 측면에서만 참고하세요.
휠의 완성도에 있어
1. 타이어의 성능 2. 스포크의 성능 3. 허브의 성능
성능의 차이를 보이는 것은 1>2>3 순입니다.
허브의 경우, 휠의 정 중앙에서 돌아가고 특히 사람과 자전거의 체중을 받는 곳이라
구름성이 성능에 큰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허브의 내구성입니다.
충격을 흡수하고 스테인레스 스포크를 놀지않게 잡아줄 만큼 부드러우면서도
튼튼한 알루미늄이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스포크 수는 32개가 휠의 강도나 힘전달력(토션/종횡 스트레스)에 있어 월등합니다.
무게가 걱정이면, 버티드 스포크를 쓰시면 충분히 보상 받습니다.
게다가 버티드 스포크는 스트레이트 보다 충격에 더 강합니다.
XT허브+32개 버티드스포크+좋은 타이어의 조합이
휴기허브+28개 일자 스포크+나쁜 타이어의 조합보다 휠씬 높은 성능을 보일 수있습니다.
물론 다른 조건이 같은 상황에서 하이엔드의 허브를 쓸수록 더 좋은 성능을 낼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벨로드롬이 아니면 사실 별 의미가 없습니다. 벨로드롬이면 디스크휠을 쓰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휠의 완성도에 있어
1. 타이어의 성능 2. 스포크의 성능 3. 허브의 성능
성능의 차이를 보이는 것은 1>2>3 순입니다.
허브의 경우, 휠의 정 중앙에서 돌아가고 특히 사람과 자전거의 체중을 받는 곳이라
구름성이 성능에 큰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허브의 내구성입니다.
충격을 흡수하고 스테인레스 스포크를 놀지않게 잡아줄 만큼 부드러우면서도
튼튼한 알루미늄이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스포크 수는 32개가 휠의 강도나 힘전달력(토션/종횡 스트레스)에 있어 월등합니다.
무게가 걱정이면, 버티드 스포크를 쓰시면 충분히 보상 받습니다.
게다가 버티드 스포크는 스트레이트 보다 충격에 더 강합니다.
XT허브+32개 버티드스포크+좋은 타이어의 조합이
휴기허브+28개 일자 스포크+나쁜 타이어의 조합보다 휠씬 높은 성능을 보일 수있습니다.
물론 다른 조건이 같은 상황에서 하이엔드의 허브를 쓸수록 더 좋은 성능을 낼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벨로드롬이 아니면 사실 별 의미가 없습니다. 벨로드롬이면 디스크휠을 쓰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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