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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여러가지 물음들

skynight45 2006.02.12 18:45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1. 업힐하는데는 하드테일이 제일 좋나여?

   그럼 비싼 돈 주고 풀서스펜션 왜 사는거져 아무리 산에서 좋다해두

   업힐이 힘들면 안좋을텐데;;

   차이가 크나요?

2. 디스크 브렠의 원리가 궁금합니다.

3. 제 자전거는 xo500인데 핸들바가 ㄴ」이 모양입니다. mtb용으로는 일자바가 훨씬

   좋나여? 그렇다면 차이가 얼마나 나나요? 입문자인 저로써 굳이 바꿀 필요까지

   있나여?

4. 업힐과 다운힐 계단다운힐 요령좀 가르쳐 주세요 브레이크 잡는 법이랑..

   친구는 계단 다운힐 할때 뒷브렠은 계속 잡고 앞브렠만 살짝살짝 잡아주라고 하던데

  그게 맞나요>?>?

5. 현재 200~300만원대의 자전거 중에서 어떤 자전거를 추천해주실수있나여?

   용도는 그냥 로드 40% 산 60%

답변 기다릴께요 ^^
목록 답변등록

답변 (1)

2006.02.12 22:32
1.업힐도 엔진 나름이라고 봅니다.. 엔진이 좋으면 풀샥을 타도 하드텔보다 잘 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풀서스팬션은 업힐 목적 보단 즐기는데 중점을 둡니다.. 요즘은 바빙도 없이 즐길수 있는 추새로 즉 바빙이 적은 스타일을 선호해서 각 재조회사 마다 열을올리고 개발을 합니다..
2. (유압)디스크 브레이크의 원리는 파스칼의 원리를 아시는지요.. 일폐된 공간에서 유체에 압력을 가할경우 그 압력이 밀폐된 공간 어느곳에나 일정하게 작용하는 원리 입니다..레버로 호스 안에 들어 있는 오일에 힘을 가해서 피스톤을 오일이 밉니다.. 그럼 패드가 움직이로 허브에 고정되어있는 로터를 마찰시켜 제동함으로써 잡는거죠..
3. 라이져 바를 말하시는것 같으신데 굳이 바꾸실 필요는 없을것 같네요.. 그리고 일자바는 레이싱 하기 좋은 지오메트리를 만들어 줍니다. 라이져 바는 좀 편한 자세를 만들어 주죠..
4.계단 다운힐 할때 그냥 브레이크 잡을 필요 없이 한번에 쏘시는게 좋습니다. 무심코 브레이크를 잡을경우 전복가능성이 높구요.. 자세는 안장에서 엉덩이를 들고 약간 뒤로 뺀 웨이백 자세를 취한다음 타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자전거는 용도에 맞게 타시는거 아시죠??
5.좀더 알아 보셔야 할듯 하네요.. 샾마다 세일을 하는 정도가 달라서.. 잘 찾으시면 좋은 물건을 싸게 구하실수 있으실 겁니다.. 스페셜 라이즈드 에픽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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