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modules/kin/skins/xe_kin_official/img/default_profile_pic90.png)
생활차 --> cxc2000 교체후 라이딩 더 힘들어요?
추천 수 ( 0 )1. 생활차 타다 첼로2000을 타는데 생활차 보다 훨씬 더 힘드네요. 새차라 그런가요? 17인치 타고 있어요. 여러차례 안장 각도및 길이를 최대한 땡겨 타고 있어요.
2. 내리막에서 신나게 내려오다 브레이크를 잡으면 앞 뒤 다 무슨 금속 마찰음 비슷하게 소리가 나며 제동 됩니다. 분명 브레잌 패드가 금속은 아닐 텐데요?
시흥시 은행동에서 대부도 왕복하고 바로 곯아 떨어졌어요.
온 몸이 아주 몸살을 하더군요.
2. 내리막에서 신나게 내려오다 브레이크를 잡으면 앞 뒤 다 무슨 금속 마찰음 비슷하게 소리가 나며 제동 됩니다. 분명 브레잌 패드가 금속은 아닐 텐데요?
시흥시 은행동에서 대부도 왕복하고 바로 곯아 떨어졌어요.
온 몸이 아주 몸살을 하더군요.
답변 (6)
![](/modules/kin/skins/xe_kin_official/img/default_profile_pic90.png)
흠... 저같은 경우는 03첼로 2000F를 타다가 스페셜 풀샥으로 바꾸었습니다
당시에 첼로는 림브레이크에 XT~XTR조합이였고 지금의 스페셜은 풀샥에 디스크입니다
물런 디스크 브레이크 역시 XT긴 하지만 XTR림브레이크에 비하면 많이 무거워 집니다
그런데 막상 타보니 스페셜이 저에게 더 편했습니다 아마 개인적 사견으로는 무게보다
지오메트리가 더욱 잘맞아서 그러했었던것 같습니다
어느 수준의 MTB라면 성능차이가 느끼긴 힘드지만 생활차에서 첼로로 바꾸시고 힘드시다면...
좀 아이러니 하지만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지오매트리 생각 해봅니다
당시에 첼로는 림브레이크에 XT~XTR조합이였고 지금의 스페셜은 풀샥에 디스크입니다
물런 디스크 브레이크 역시 XT긴 하지만 XTR림브레이크에 비하면 많이 무거워 집니다
그런데 막상 타보니 스페셜이 저에게 더 편했습니다 아마 개인적 사견으로는 무게보다
지오메트리가 더욱 잘맞아서 그러했었던것 같습니다
어느 수준의 MTB라면 성능차이가 느끼긴 힘드지만 생활차에서 첼로로 바꾸시고 힘드시다면...
좀 아이러니 하지만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지오매트리 생각 해봅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