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페달을 밟으면.. 앞 딜레일러에 체인이 닿습니다.
추천 수 ( 0 ) 3+9 로 놓고 페달을밟으면 앞 딜레일러에 바깥쪽에 체인이 자꾸 닿아서
변속레버에 있는 나사를 조절해서 안나게 하면..
나중에 2+4 정도 가면 앞 딜레일러 안쪽에 체인이 닿는데..;;
이건 어떻게 고쳐야 하나요? 혹시
제가 사용하는 변속레버가 LX 일체형인데 앞 변속 레버를
밑으로 누르면 부드럽게 내려가는게 아니라 끊김이 약간씩 생기면서 내려가는데
이것때문에 그런건 아닌지..;; 이것도 아니면..
BB나 체인링에 문제가 있는건 아닌지요..;;
답글 부탁 드립니다.
변속레버에 있는 나사를 조절해서 안나게 하면..
나중에 2+4 정도 가면 앞 딜레일러 안쪽에 체인이 닿는데..;;
이건 어떻게 고쳐야 하나요? 혹시
제가 사용하는 변속레버가 LX 일체형인데 앞 변속 레버를
밑으로 누르면 부드럽게 내려가는게 아니라 끊김이 약간씩 생기면서 내려가는데
이것때문에 그런건 아닌지..;; 이것도 아니면..
BB나 체인링에 문제가 있는건 아닌지요..;;
답글 부탁 드립니다.
답변 (3)
안장에 앉아서 보았을 경우 드레일러의 나이키로고 모양의 쇳조각 왼쪽부분(안쪽)이 체인에 닿는다는 거죠?
그렇다면 안장에 앉아서 보았을 때 시트튜브를 중심으로 해서 드레일러 몸통자체를 시계방향으로 약간 틀어보세요.
보통 드레일러의 높이(3단에서 기어이빨과 1미리차이둠)를 맞추고 임의의 단에서의 와이어 길이를 확실히 맞추었다면 몸통자체를 돌리는 거 밖에는 조절할게 없습니다.
그리고 저도 lx일체형인데 약간의 끊김이 느껴집니다. 정상입니다.
비비에 문제가 있으면 모든단에서 문제가 있을것이고 체인링의 문제는 보통 제일큰 3단에서 일어납니다.
그렇다면 안장에 앉아서 보았을 때 시트튜브를 중심으로 해서 드레일러 몸통자체를 시계방향으로 약간 틀어보세요.
보통 드레일러의 높이(3단에서 기어이빨과 1미리차이둠)를 맞추고 임의의 단에서의 와이어 길이를 확실히 맞추었다면 몸통자체를 돌리는 거 밖에는 조절할게 없습니다.
그리고 저도 lx일체형인데 약간의 끊김이 느껴집니다. 정상입니다.
비비에 문제가 있으면 모든단에서 문제가 있을것이고 체인링의 문제는 보통 제일큰 3단에서 일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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