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시마노 앞(변속기)디레일러 방식

찰거머리 2006.03.04 12:48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xt 앞디레일러를 사려고 알아보던중

프레임에 맞게 제품방식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런데 용어중에

탑/다운 밴드는 뭐고 탑/다운 풀방식은 뭔가요?

그리고 BB에 장착하는것도 있는것 같던데 성능은 어떨까요?

당췌 모르겠네요

제가 프레임 새로 사서 조립하려고 하는데 모르는 용어 투성이네요

참 스램의 앞디레일러도 저런식으로 분류하나요?

스램앞디레일러랑 시마노앞디레일러랑 어떤게 나을까요?

가격대비 시마노의 xt 앞변속기를 구매하려하는데요

잔차 조립 고수님들 답변 부탁드려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4)

ohrange 2006.03.04 12:57
밴드는 싯튜브에 드레일러를 어느 위치에서 잡아주느냐를 뜻합니다.
일반적인 형태의 드레일러가 다운밴드구요
체인들어가는 은색가이드가 축 쳐져서(상대적으로 밴드가 위에 위치하게 되겠죠)
있는것이 탑밴드

풀은 드레일러에 연결되는 변속선이 어느방향에서 당겨지느냐를 뜻합니다.
변속선이 프레임 위에서부터 내려와서 당기면 탑풀
프레임의 다운튜브를 거쳐 비비쉘을 거쳐 아래로부터 오면 다운풀

e타입이라고 해서 말씀하신 비비와 함께 체결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0
찰거머리 2006.03.04 13:00
역시 왈바네요. 빠른답변 ㄳ
0
ohrange 2006.03.04 13:02
스램꺼는 시마노보다 조금 무겁다고 하니 경량화에 무지 신경쓰신다면 비추이겠네요. 품질은 글쎄요...아세라도 망가지지 않고 3년간 써와서 신경쓸 필요는 없는것 같구요. mtbr리뷰상에 일부프레임과 궁합이 맞지 않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어떤 회원분께서는 크랭크에 닿아버리셨다고도 하네요.
0
벽새개안 2006.03.04 20:54
스램은 한 종류 뿐... 좀 이상하게 생긴 프레임에는 거의 안맞음..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