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스램 x.o질문...
추천 수 ( 0 )스램 x.o 트러거 쉬프트와 x.o 뒷드레일러.... xtr과 비교했을시 장단점이 무엇이 있을까요? (단, 금전적인 문제 제외)
현재 고민중입니다. 스램이냐... xtr이냐...
고수님들 많은 조언부탁드립니다.
항상 즐라하세요~!!!
현재 고민중입니다. 스램이냐... xtr이냐...
고수님들 많은 조언부탁드립니다.
항상 즐라하세요~!!!
답변 (4)
슬램은 위에분이 정확하게 설명 주셨으니 시마노에 특징을 간단소개해 드릴게요 ^^
시마노에 경우 1:2 방식으로 변속계열에 무리가 없습니다.(슬램에 경우 강제방식)
역방식에 경우 변속기내에 장력스프링으로 변속이 되기 떄분에 강제적인 변속을 일으키지 않아 변속기에 부리가 가지않습니다. 그리고 쉬프터 역시 요즘은 일체형으로 나와서 변속기와 브레이킹을 동시에 실시하죠.(익히시면 한결 수월하다는 분들도 많습니다) 또한 시마노가 변속기에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졌기에 가격적인 매리트와 부품에 수얼함 역시 장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슬램을 쓰고 있지만 한결 부드럽기로는 시마노가 우세하다고 생각듭니다.
다만 요즘은 크로스 컨트리 쪽에서는 슬램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유는 잔차가 미제라는 이유도 있구요. 하지만 외국에 경우 대부분에 선수들은 슬램보다는 시마노를 사용하는 선수들이 많습니다. 물론 스폰을 해주니 주는 되로 쓰는 경우겠죠.
님에게 꼭 전해드리고 싶은 이야기는 부품대 성능비로 가시라는 겁니다. 소재가 아무리 좋다하더라도 라이더의 성향에 따라 그 차이는 완전히 달라집니다.
취미는 어디까지나 취미입니다. 라이딩을 통한 부족함을 업글로 가지고 가시길 바랍니다.
막연한 불안심리나 의문으로 업글하시면 후회하시실겁니다
전 개인적으로 x-9드레일러에 x-7쉬프터 사용합니다.
다음번에는 시마노 xtr드레일러에 lx레버를 사용해 볼까합니다.
좋은 선택 되시길~
시마노에 경우 1:2 방식으로 변속계열에 무리가 없습니다.(슬램에 경우 강제방식)
역방식에 경우 변속기내에 장력스프링으로 변속이 되기 떄분에 강제적인 변속을 일으키지 않아 변속기에 부리가 가지않습니다. 그리고 쉬프터 역시 요즘은 일체형으로 나와서 변속기와 브레이킹을 동시에 실시하죠.(익히시면 한결 수월하다는 분들도 많습니다) 또한 시마노가 변속기에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졌기에 가격적인 매리트와 부품에 수얼함 역시 장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슬램을 쓰고 있지만 한결 부드럽기로는 시마노가 우세하다고 생각듭니다.
다만 요즘은 크로스 컨트리 쪽에서는 슬램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유는 잔차가 미제라는 이유도 있구요. 하지만 외국에 경우 대부분에 선수들은 슬램보다는 시마노를 사용하는 선수들이 많습니다. 물론 스폰을 해주니 주는 되로 쓰는 경우겠죠.
님에게 꼭 전해드리고 싶은 이야기는 부품대 성능비로 가시라는 겁니다. 소재가 아무리 좋다하더라도 라이더의 성향에 따라 그 차이는 완전히 달라집니다.
취미는 어디까지나 취미입니다. 라이딩을 통한 부족함을 업글로 가지고 가시길 바랍니다.
막연한 불안심리나 의문으로 업글하시면 후회하시실겁니다
전 개인적으로 x-9드레일러에 x-7쉬프터 사용합니다.
다음번에는 시마노 xtr드레일러에 lx레버를 사용해 볼까합니다.
좋은 선택 되시길~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