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mtb의 현 문제점...
추천 수 ( 0 )과제를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문제점 1000가지... ㅜㅜ
어떻게 된게 잔차 쪽으로 계속 문제점을 제시하고 있네요 ㅋㅋ
님들도 저를 도와주세요...
불편하거나 개선되야 할점을 리플좀 달아주세요^^a
디자인 문제점 1000가지... ㅜㅜ
어떻게 된게 잔차 쪽으로 계속 문제점을 제시하고 있네요 ㅋㅋ
님들도 저를 도와주세요...
불편하거나 개선되야 할점을 리플좀 달아주세요^^a
답변 (22)
#헤드셋 1 : 프레임이 비싸건, 싸건 장착시 압입, 해체시 타격에 의하므로 프레임에 손상을 줄 우려가 있다. BB와 같이 장착/해체공구가 같아야하고, 나사에 의한 체결을 하도록 해야함. (BB와 같은 형태로 가능)
#헤드셋 2 : 헤드셋 레이스의 경우도 압입조립인데, 조립 전용공구라는것이 타격공구이다. 또한 풀러는 그 사용용도에 비해 너무나 거창하다.(비싸다.)
#타이어 : 튜브리스 타이어가 높은 성능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가벼운 튜브리스 타이어가 없다.
#외관 : 아직까지는 외관을 중요시 여기는 메이커가 드물다.(물론 성능만 나오면 되겠지만, 이쁘고 성능이 나오게 해야한다.)
#페달 : 비싼 제품이 아니고선 육각렌치를 이용할 수 가 없어서, 얇은 스패너를 구입해야 하는경우가 많다......................
더 생각하면 나오겠지만....이쯤에서 접고.....진~~짜 중요한...
모든 부품들의 수치는 ISO규격화 해야 한다. INCH는 가능한 쓰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부품들의 공용화가 필요하고, 가능한 일정단위로 부품들의 사이즈가 정해져야 한다.(특히 BB 및 체인가이드, 크랭크의 조합에서....)
^^*)
#헤드셋 2 : 헤드셋 레이스의 경우도 압입조립인데, 조립 전용공구라는것이 타격공구이다. 또한 풀러는 그 사용용도에 비해 너무나 거창하다.(비싸다.)
#타이어 : 튜브리스 타이어가 높은 성능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가벼운 튜브리스 타이어가 없다.
#외관 : 아직까지는 외관을 중요시 여기는 메이커가 드물다.(물론 성능만 나오면 되겠지만, 이쁘고 성능이 나오게 해야한다.)
#페달 : 비싼 제품이 아니고선 육각렌치를 이용할 수 가 없어서, 얇은 스패너를 구입해야 하는경우가 많다......................
더 생각하면 나오겠지만....이쯤에서 접고.....진~~짜 중요한...
모든 부품들의 수치는 ISO규격화 해야 한다. INCH는 가능한 쓰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부품들의 공용화가 필요하고, 가능한 일정단위로 부품들의 사이즈가 정해져야 한다.(특히 BB 및 체인가이드, 크랭크의 조합에서....)
^^*)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