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충격(?)받은 자전차 어떤지요?
추천 수 ( 0 )주말에 자전거 타가가 자전거가 8-10M 계곡으로 굴렀는데
프레임이 좀 먹었거든여...
크렉은 안간거 같지만 프렘계속써도 될지 어떨지(교체?) 모르겠네요.
판단은 주관적이지만 이정도면 보통은 어떠한지
떨어뜨린 경험(?) 있으신 유저님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전차상태 : 브레이크레바 ㄱ자로 휨, 앞뒤바퀴 약간 휨, 프렘 먹음
(사진참조)
첨부 (2)
답변 (20)
버티드가 힘의 분산이라는 말은 태어나서 처음 듣내요......도대체 이 동내 왜 이러죠...재료를 선택하여 적용할때 안전계수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불균일한 목재같은 경우는 정하중시 10을 적용하고 철강은 3을 적용합니다. 합금강은 재료가 균질하므로 1.5정도합니다.....따라서 자전거에 합금을 적용하면 ....깍아낼수있는 여유가 생깁니다...근데 문제는 너무 많이 깍아내서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다는 겁니다.....위에서 경우에 자전거 무게에의한 충격으로 텐트가 생기면 안된다고 봅니다.....
....912님 ....탑튜브에 힘이 얼마나 걸릴 것이라고 보십니까???!!!
내 계산으로는 용접부위가 충격을 받지않았다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왜 ??? 힘을 받는 곳이 아니니까....
그리고 바꾸고 말고는 사용자 맘이겠지요.....
....912님 ....탑튜브에 힘이 얼마나 걸릴 것이라고 보십니까???!!!
내 계산으로는 용접부위가 충격을 받지않았다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왜 ??? 힘을 받는 곳이 아니니까....
그리고 바꾸고 말고는 사용자 맘이겠지요.....
저게저게 ... 적다곤 하지만 ; 탑튜브에 가해지는 힘도 만만치않습니다 ;
쉽게 구할수잇는 다리건설시뮬레이션으로 저런 다이아몬드형으로 만들어서
헤드와 리어큐알부분을 고정시키고 시트쪽과 비비부분을 무겁게 해서
시뮬레이션을 보면 거의 균일하게 힘이 가해집니다
오히려 다운튜브에 가해지는 힘이 적지요 ...
단 이것은 다리건설시뮬레이션이고 정확치 않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구해서 해보아도 비슷한 결과가 나오구요...더군다나 헤드각이나
포크 미릿수에 따라서 탑튜브에 가해지는 힘도 약간씩 차이가 있구요...
일단은 a/s요청해보시고 안된다면 프렘을 하나 새로 장만하셔야 할꺼같네요 ...
충격받은 각을 보니- _- 라이딩할때 지면에서 큰충격을 받으면 위로 45도각도로
접힐꺼같은데 ....
그리고 헤드튜브부분쪽에도 한방 먹엇네요 ..
헤드쪽은 자그마한 크랙이 생기거나 용접부위가 터지면....
그다음은 상상에 .......
쉽게 구할수잇는 다리건설시뮬레이션으로 저런 다이아몬드형으로 만들어서
헤드와 리어큐알부분을 고정시키고 시트쪽과 비비부분을 무겁게 해서
시뮬레이션을 보면 거의 균일하게 힘이 가해집니다
오히려 다운튜브에 가해지는 힘이 적지요 ...
단 이것은 다리건설시뮬레이션이고 정확치 않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구해서 해보아도 비슷한 결과가 나오구요...더군다나 헤드각이나
포크 미릿수에 따라서 탑튜브에 가해지는 힘도 약간씩 차이가 있구요...
일단은 a/s요청해보시고 안된다면 프렘을 하나 새로 장만하셔야 할꺼같네요 ...
충격받은 각을 보니- _- 라이딩할때 지면에서 큰충격을 받으면 위로 45도각도로
접힐꺼같은데 ....
그리고 헤드튜브부분쪽에도 한방 먹엇네요 ..
헤드쪽은 자그마한 크랙이 생기거나 용접부위가 터지면....
그다음은 상상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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