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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BB지상고가 높고 낮음 차이의 장단점?(하드테일) "비교사진추가"

하얀미소 2006.03.17 21:41 내공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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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텔 XC용 자전거 BB지상고가 높고 낮음 차이가 승차감 차이가 있을까요?
장단점 및 용도가 궁굼합니다.
제가 타는 잔차가 비비 지상고가 약간 높습니다. 앞뒤 허브기준으로 승차시
약간 아래쪽에 있습니다. 완성차 사양이 63mm 샥이 있던 프렘을 80mm로
바꿔서 그런지 눈에 보이게 높습니다.  
집에 집사람 잔차도 있는데 번갈아 타보면 집시람 잔차가 훨 잘 나간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사진 올립니다 체인스테이가 거의 지면과 수평으로 보이네요
앞샥은 80mm sid xc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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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 답변등록

답변 (7)

alcst 2006.03.17 21:44
크랭크 이빨수 차이 아닐까요?그리고 크랭크 암의 길이차이도 있구요 2대의 크랭크 크기를 한번 비교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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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cst 2006.03.17 21:45
사실은 제가 얼마전에 터득했거든요 크랭크 이빨수 차이를요 저의 짧은 생각으로 아마도 지상고 보다는 크랭크 차이일거라는 생각이... 감이 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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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얀미소 2006.03.17 21:48
크랭크는 170 동일하구요 구동계열 사양은 제잔차가 xt급 집사람차는 데오레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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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꿍 2006.03.18 00:24
비비 지상고가 높아지면 상대적으로 무게중심도 높아질거고,
무게 중심이 높은 것 보다는 지면에 가까운쪽이 체감적으로 속도가 더 빠르게 느껴지는 것 아닐까요.
자전거의 비비 지상고의 차이는 그다지 크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선 전문가의 고견이 필요할 것 같구요.
그리고 체감속도의 경우 지면에 가깝게 붙을 수록 더 빠르게 느낀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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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RS3 2006.03.18 00:32
지상고가 너무 낮으면 크랭크가 장애물에 부딪힐 확률이 높아집니다. 심지어 도로에서 커브틀 때 패달이 땅에 닿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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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ky9199 2006.03.18 09:03
지상고 높으면 바위라기 보단 자갈길 같은 곳갈때 돌발적으로 좀 튀어나온넘들에 크랭크

안찍히고 잘넘어가실꺼고 신경도 덜쓰시게 될겁니다.. 전업힐함녀서 핸들옆으로 틀어 갈때

좀튀어나온 돌에 좀 걸려서(패달이) 임시방편으로 165로 크랭크암 교체색각하고 있습니다

샥은 100미리라 더이상 트레블을 허용치 않음으로 그대로 쓰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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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얀미소 2006.03.18 21:53
여러분 감사합니다. 내일 야구가 이겨야 신나는데 같이 응원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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